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 - 전20권 - 개정판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작년 겨울 그러니까 벌써 1년이 되었네요. 아이가 한중문화관에 갔다가 가나출판사에서 나온 중국신화를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그 후 집에 와서도 중국신화를 사달라고 하는 중 먼저 우리 집에 오게 된 책이 바로 [그리스 로마 신화] 였지요.

우리 아이 뿐 아니라 우리 신랑도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어느 새 16권을 읽고 있으며, 우리 아이도 무척 좋아하며 읽고 있답니다.

저 역시 요즘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를 읽으면서 그리스 로마 신화가 다시 궁금해져서 아이랑 함께 신나게 읽고 있는 중이지요.
이 책 시리즈 다 읽고 나면 이제 중국신화에 도전하려구요.

워낙 오래된 책. 개정판 말고 어릴 때 - 그다지 어릴 때라고 할 수 없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 ㅎㅎㅎ 이 책을 본 적이 있는데 역시 개정판으로 보니 더 좋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 속 등장하는 신들과 괴물, 인물들은 정말 많네요. 만화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도 편하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신들의 전쟁, 그 속에서 대지의 여신 가이아, 그리고 신들의 대장이라 할 수 있는 제우스를 비롯해 올릴프소의 신 12명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각 나라마다 신화가 있는데, 그 중에서 정말 가장 유명한 신화가 바로 그리스 로마 신화가 아닐런지요. 그만큼 역사와 문화 속에서 그리고 요즘 나오는 동화 속에서도 등장하는 신화 속 인물들이 상당하니까요.

저는 괜찮은데 아이에게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으라고 했더니 처음엔 혼자서 언제 다 읽느냐고 하네요.

제가 겨울 방학 동안 동화책은 같이 읽고 만화로 된 책들은 혼자서 읽으라고 했거든요. 그래서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랑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는 저랑 같이 읽고 [마법 천자문]이랑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아이가 읽고 있는 중이지요. 물론 틈틈이 저도 시간나면 같이 읽지만요.

그런데 처음에는 언제 다 읽는지 하던 아이가 하루에 한 권이 아니라 두 권 세 권 더 읽겠다고 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책 읽는 재미가 들린 것 같아요. 그동안 쭈욱 엄마와 함께 책을 읽었던 보람이 있는 것인지.... 하지만 저 역시 아이가 원하면 밤에 함께 나란히 누워서 계속 책을 읽어주려구요. 도란도란 이야기도 하고 그 시간이 정말로 얼마나 소중한지 느낄 수 있답니다.

저도 이 책을 읽기 전에 아이가 좀 더 크면 동화책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게 하려고 했는데, 어릴 때 먼저 접해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졸업이나 입학 선물로 혹은 생일이나 어린이날 선물로 큰 맘 먹고 주어도 좋은 책이 이 시리즈일 듯 싶어요.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이야기나 인물은 다른 책 속에서 혹은 미술 작품 속에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필수 교양이라고 할만큼 가치가 있는 것 같네요. 사실 다른 종교의 신의 모습과는 참 많이 다른 그리스 로마 신화의 신들. 우리 아이에게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기도 했지요.
더불어 고대 그리스와 로마제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조금 이야기를 할 수 있었구요. 게다가 점점 등장하는 괴물들의 모습도 흥미로워요.

아이는 제가 요즘 읽고 있는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을 자기도 읽고 싶다고 하는데 [그리스 로마] 이 시리즈를 읽고 나면 훨씬 이해도 잘 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겠지요?
게다가 전 책으로도 읽었지만 [나니아 연대기] 이제 두 번째 영화가 봄에 개봉을 할텐데 그 영화 속에서도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인물들이 나오기에 더 좋은 것 같아요.

방학을 늦게 해서 겨울방학이 아직 계속되고 있네요. 하지만 이미 개학을 한 학교들도 상당히 많은 것 같네요. 그렇지만 곧 봄방학이 우리의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그 때 [그리스 로마 신화] 20권 가볍게 읽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