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2 (양장) - 개정판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앞 권에서 장학사들이 일일이 호그와트 학교의 행정과 수업을 간섭하는 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한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 들은 자신들을 따르는 친구들을 몰래 모아서 멋진 모임을 만들게 되는 것을 아실 거에요.

이른바 덤블도어의 군대이지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을 읽어가면서 계속 드는 생각은 지금까지 무척 재미있고 빨랐던 내용 전개에 비해 다소 느리고 핵심 주제가 잘 잡히지 않는 다섯번째의 이야기를 계속 읽어내려가며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아마 그동안 숨어 있던 볼드모트와 죽음을 먹는 자들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하게 되고 어떻게든 결말이 날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마지막 이야기를 앞두고 갈등하는 작가의 모습이 엿보이는 것 같아요.

시리우스 블랙과 스네이프 교수가 맞닥뜨리는데 사이가 무척 좋지 않습니다. 아마 옛날으의 좋지 않은 기억기 되살아나는 것 같아요.

아마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를 읽으신 분은 대충 감을 잡을 수 있으실 겁니다. 해리의 아빠와 시리우스, 그리고 루핀 교수와 스네이프 교수가 모두 같은 시기에 학교를 다녔다는 사실이지요.

또한 전에 나타난 꼬마 집요정 도비 또한 계속 등장하면서 해리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것 같네요. 또 줄곧 바빴던 해그리드가 엄청난 괴물을 데리고 나타납니다. 과연 누구일까요?

게다가 마지막 장면에서 너무 슬펐답니다. 해리가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시리우스라는 대부를 만나 아빠와 엄마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있었고 부모이 사랑이 무엇인지 조금씩이나마 알게 된 것 같았는데, 시리우스의 죽음에서 믿어지지가 않더군요.

혹시 여섯번째 이야기에서 다시 살아나오지않을까 기대를 해 보기도 하지만...
그래도 중요한 것은 드디어 마법부가 돌드모트가 살아났다는 것을 믿게 된 것 같아요. 그동안 그렇게 해리를 괴롭히더니...

또한 책 앞부분에서는 아이들이 5학년 때 치루는 O.W.L. 이라는 시험에 대한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해리는 잘 볼 수 있을지... 여전히 공부를 잘 하는 헤르미온느는 별 걱정이 안되는 것 같고요.

그리고 해리와 친구들이 수수께끼의예언을 풀기 위해 마법부로 향하고 죽음을 먹는 자들과 맞닥뜨리게 됩니다. 열심히 싸우는 아이들의 모습과 볼드모트의 편에 선 자들이 하나씩 등장하지요.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될지 여섯번째 이야기가 빨리 나오기만을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