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의 잔 (양장)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해리 포터 그 네 번째 이야기입니다. 양장본인데 분철이 된 책이 4권이라서 그런지 역시 두툼하지요. 그래도 영어 원서 역시 한 권으로 되어있고, 나니아연대기 같은 책은 7권인 나니아 나라 이야기로 되어있으니 이 정도쯤이야...

해리포터의 이야기가 더욱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볼드모트도 점점 힘이 세지면서 해리 포터와 한바탕 싸움이 일어날 것 만 같지요.

볼드모트가 힘이 세지는지 해리 포터 이마의 흉터가 점점 아파옵니다. 불쌍한 해리. 그리고 그동안 남의 몸을 빌려 살아왔던 볼드모트가 점점 홀로서기를 하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마법사들의 세계에서 대축제가 열립니다. 바로 퀴디치 월드컵이지요. 각 나라의 마법사들이 함께 모여 퀴디치 시합을 한다는 발상이 정말 멋있습니다.

해리는 론의 가족들과 함께 퀴디치 월드컵을 보러 나가는데, 그곳에서도 엄청난 일이 발생하지요.
점점 흥미진진해지는 해리 포터입니다.

퀴디치 월드컵이 끝난 후 론과 헤르미온느, 그리고 해리는 다시 그리운 호그와트 마법학교롤 돌아갑니다. 그 곳에서 덤블도어 교장 선생님과 맥고나겔 교수, 네빌이나 다른 친구들과 만나지요.

 보기 싫은 말포이 일당과 스네이프 교수도 역시 있고, 이제 루핀 교수의 빈 자리를 메꿀 새로운 교수가 부임합니다. '매드아이 무디' 라고... '오러'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등장을 합니다.

학교에서도 이제 큰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트리위저드 시합이 올해에는 호그와트에서 열리기 때문이지요. 다른 마법학교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새로운 아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그 시합에 해리는 나갈 자격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해리가 선수로 뽑히게 됩니다. 누구의 짓일까 너무 궁금해지네요.

본격적인 트리위저드 시합의 막이 열리고, 해리는 시합에 나가기 위해 별도의 연습을 하기도 합니다. 새로운 마법 주문도 많이 나오고, 이제 제법 친해진 시리우스와 편지를 주고받기도 하지요.

이야기과 무척 광범위해져서 전의 내용을 잘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요. 해리 포터의 관심을 끄는 여자 친구 초 챙 또한 등장합니다.

본격적인 트리위저드 시합이 계속 되며, 첫번째 시험에 무사히 통과한 해리가 이제 두번째 시합을 합니다. 해리는 두번째 시합을 준비하면서 전에 나왔던 꼬마 집요정 도비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전에 도비는 마음씨 나쁜 말포이의 집에서 해방되어 호그와트에서 일하고 있게 되었지요.

또한 이번 책에서는 트리위저드 시합 이외에 호그와트의 크리스마스 무도회에 관한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전 해리와 헤르미온느가 혹시 파트너가 될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더군요. 제 예상을 보기좋게 빗나가서 각각 짝을 이룬 파트너가 뜻밖이었습니다.

항상 공부하기에 바빠 부시시한 모습으로 다닌 헤르미온느가 무도회에 아주 멋진 모습으로 꾸미고 옵니다. 모두가 반하지요.

마지막 세번째의 트리위저드 시합이 나오고 어떻게 해리가 이 시합에 나올 수 있었는지 비밀이 벗겨집니다. 더불어 가짜 매드아이 무디 교수와 다시 힘을 얻게 된 볼드모트까지 ...

또한 언제나 멋진 우정을 과시하는 론과 헤르미온느가 해리를 위해 함께 경기에 필요한 마법 주문과 다른 것들을 함께 하는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무척 부러운 그들의 우정이 참 좋아보입니다. 티격태격 싸우기도 하지만 서로를 위해 아끼지 않고 조언을 해주고 격려해주는 멋진 우정.

해리가 세번째 시합에서 멋지게 이겨 트리위저드 우승컵을 차지하는 것은 좋았는데, 그 우승컵에는 마법이 걸린 포트키가 되어 호그와트로 부터 멀리 다른 곳으로 날아갑니다. 그 곳에서 볼드모트를 만나고, 해리는 있는 힘을 다해 싸웁니다. 그리고 엄마와 아빠의 환영이 나타나서 해리를 응원하지요.

다행이 호그와트로 다시 돌아온 해리로 인해 마법세계에 또 한차례 회오리를 예고합니다. 아직도 5,6,7편이 남아있는데 이야기가 어떻게 될 것인지 너무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