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양장)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김혜원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학년이 된 해리 포터, 그 모험 속으로 함께 들어가볼까요?

이제 긴 여름방학이 끝나고 해리는 다시 학교로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1년 동안 즐겁게 지내다가 다시 이모집에서 답답한 생활을 한 해리 포터는 학교에 가는 것이 정말 기쁘겠지요.

그런데 "도비"라는 꼬마 집요정이 해리 포터에게 찾아와서 절대 학교로 돌아가면 안된다고 합니다. 해리 포터가 위험해 지는 것을 볼 수 없다며... 하지만 도비의 소란 때문에 해리는 방안에 갖혀 지내게 되지요.

해리는 론의 형인 프레드와 조지가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타고 와서 이모의 집에서 구조되어 론의 집으로 갑니다. 2학년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을 사러 가는데 플루가루를 이용해서 벽난로를 통과하는 것도 새로운 이야기였습니다. 대단히 기발한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호그와트로 가는 기차를 타려고 역에 간 론과 해리는 도비의 방해로 기차를 놓치고 맙니다. 할 수 없이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타고 학교로 가는데 그 장면이 너무 재미있었지요.

중간 중간 퀴디치 경기 에 대한 이야기와 여러가지 마법 수업에 대한 이야기, 여전히 해리를 잡아먹을 듯이 미워하는 스네이프 교수 등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론이 동생인 지니도 호그와트 학교의 1학년에 입학하게 됩니다. 또 지난 번 학교 준비물을 사러 갔다 만난 록허트 교수의 수업도 계속 나오는데, 정말 엉망인 모습의 교실이 나오지요. 모습만 번지르르한 록허트 교수는 허풍도 장난이 아닌 고단수 입니다.

우연하게 발견한 "톰 리들"의 일기장.톰 리들은 바로 해리 포터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죽음으로 몰아간 볼드모트의 옛 이름입니다.

또한 학교에서는 이상한 일이 점점 벌어지고 있지요. 또한 해리 포터는 남이 듣지 못하는 뱀의 말을 들을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언제나 해리 포터에게는 헤르미온느나 론과 같은 멋진 친구들이 있어서 다행인 것 같아요. 어려운 일을 상의하고 서로 격려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은 것 같아요.

또한 해리 포터를 학교에 가지 못하게 막으려 한 꼬마 집요정 도비의 행복한 모습도 마지막에 보여 기분이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