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4 - 울려라! 소리 음音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4
시리얼 글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마법천자문을 사수하라!

엉뚱하지만 귀여운 손오공. 원래 손오공 책을 읽은 나로서는 이 책에 나오는 손오공와 살짝 비교가 되지만, 우리 아이는 마법천자문을 통해서 손오공을 만났지요.

드디어 마법천자문 그 네 번째 이야기가 시작되었네요. 읽으면 읽을수록 누적되어 쌓이는 한자 실력. 게다가 각 책마다 새로운 한자들이 나오지만 또 반복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앞서 배운 한자들도 섞여 나오기 때문에 잊어버려도 자꾸만 반복해서 한자를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랍니다.

아이들은 특히나 더 자주 잊어버리기 때문에 반복이 더 필요한 것 같아요. 또한 워낙 재미가 있어서인지 그냥 한자 학습지도 좋아했지만 이 책을 읽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우리 아이는 처음 한자를 학습지를 하면서 시작했지만, 사촌 형은 마법천자문만 읽으면서 거기 나온 한자 카드를 갖고 놀면서 한자를 배웠거든요. 그런데 꽤 많은 한자들을 알고 있는 걸 보며 저도 그냥 학습지를 일단 놔두고 책부터 많이 읽으라고 했네요.

손오공 뿐 아니라 정말 각 캐릭터들이 어쩜 그리 코믹한지...  이번엔 보리도사를 만나서 그의 수제자가 되기로 한 손오공을 만날 수 있답니다. 삼장과 함께 열심히 한자마법 수련을 하는 이들. 우리 아들도 책을 읽으면서 은근히 자신도 그런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면, 이런 한자 마법이 정말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거 같아요.

이미지로 기억을 하는 것은 이제 한자 뿐 아니라 여러 학습에 포함되어 있는 것 같아요. 모 학습지에서 선전하는 한글 광고에서도 이미지{연상} 학습에 대해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각각의 한자를 그 뜻과 음, 그리고 특징을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책. 각 상황을 떠올리고 또 손오공과 악당들이 벌이는 내용을 떠올린다면 더 쉽게 한자를 기억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손오공과 그 일당 앞에 나타난 마법천자문의 전설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대마왕의 손에 마법천자문이 넘어가면 큰 일 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