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시계 돌개바람 11
발레리 제나티 지음, 김주열 옮김, 프레데릭 리샤르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07년 9월
평점 :
일시품절


우리 아이에게도 키크는 시계를 선물로 주면 쑥쑥 자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제목도 재미있고 성장에 대한 동화라서 그런지 읽는 것도 참 즐거웠답니다.

처음 바람의 아이들 책을 만난게 올 여름이었나봐요. 바로 [파리의 휴가]라는 그림책이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ㅋㅋ 지금도 파리의 휴가를 생각하면 웃음이 절로 나온답니다. 

그리고 바람의 아이들 책으로 두 번째 읽은 작품이 바로 이 책 [키크는 시계]랍니다. 그런데 그 시계가 좀 그렇지요? 만일 우리 아이에게 그런 시계를 선물로 준다면 표정이 어떨런지 무척 궁금해져요.

우리 아이랑 같은 여덟 살 남자 아이가 주인공이랍니다. 생일선물로 할아버지께 받은 게 특별한 선물이기는 했지만 금색 손목시계라니...
돌아가신 할머니가 차던 시계였고, 할머니께서도 그 시계를 꼭 주고 싶다고 했으니...

요즘엔 얼마나 멋진 캐릭터의 시계가 있는데, 그런 구닥다리일까!
저도 어린 시절 언니가 시계를 차고 다니는 것이 무척 부러워 시계를 사달라고 했던 적이 있어요. 초등 5학년 때였는데, 할아버지께서 할머니의 안 쓰시던 시계를 주시려는 것을 친정 아버지께서 새로 사 준 기억이 나요. 

이 책을 읽다보니 제 어릴 적 기억이 나네요. 저도 할아버지께서 그 시계를 주신다고 했을때 무척경악했는데...

마지못해 고맙다는 인사까지 하고 선물로 받았지만 정말 내키지는 않지요. 엄마는 초등학생이 되었으니 이제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생길거라고 하고, 아빠는 시계가 스위스 시계라고 무척 좋아합니다.
그럼에도 도무지 왜 좋은지 왜 달라져야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 우리 주인공.

단짝 친구가 와서 시계를 보여달라고 해도 창피해서 보여주기 싫어하지요. 하지만 그 모습을 본 클루에는 오해를 하지요.

수요일 - 프랑스 초등학교는 수요일에 쉰다는 말에 우리 아이 무척 부러워합니다.
수요일에 공원에 도착한 주인공 줄리와 클루에. 그런데 그 곳에서 시계를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는 시계.

하지만 집에 와서도 차마 시계를 잃어버렸단 말을 하지 못하고 혹시라도 들킬까봐 목욕도 혼자서 하고  시계 태엽을 감자고 한 엄마에게는 괜찮다고 혼자 잘 거라고 합니다. 그 다음 날 아침엔 깨우자 벌떡 일어나 혼자서 옷을 갈이입는 줄리.

그러나 드디어... 엄마가 새 시계줄을 사가지고 오자 더 이상 피할 수 없음을 알게 됩니다.
솔직하게 말을 하는 줄리.  하지만 엄마는 오히려 시계가 없어진 후 혼자서 모든 일을 하는 줄리의 모습을 대견하게 바라보시네요.

멋진 시계와 함께 한층 부쩍 자란 귀여운 줄리.
과연 우리 아이는 어떤 계기를 통해 부쩍 자랄런지 앞으로 우리 아이의 크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