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전체보기


http://cp.c-ij.com/english/3D-papercraft/index.html


학예회 때 전시할 작품을 내라고 해서 지난 번 아이랑 틈틈이 쓴 동시와 그림을 같이 그려 동시집을 며칠에 걸쳐 만들었어요.
한 숨 돌렸나 싶은데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집에 있는 작품을 다 가지고 오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냥 그동안 만든 건축물을 보내기로 했는데, 그냥 보내기엔 왠지 2% 부족해보이는지라 하드보드지를 사다 좀 꾸몄습니다. 위에 있는 사이트에 가시면 제가 만든 건축물들을 프린트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요즘엔 업데이트된 것도 꽤 많이 있네요. 우리 아이 더 많이 만들어달라고 하는데 시험 끝나고 하기로 했답니다. 그냥 제가 바빠서 아이 시험을 핑계로 대었어요. ^^

더불어 아이랑 집에 있는 지도책이랑 세계지도, 지구본을 보면서 세계여행을 했지요. 지도책에 욕심이 좀 많아서 하나 둘 늘어다다보니 꽤 있네요. 각 책마다 특징이 약간씩 달라서인지 하나도 놓기 싫은 욕심장이 모자랍니다.

아래 사진은 여름방학 때 안데르센 전시회에 갔다가 와서 아이랑 만든 체험학습 책이랍니다. 소모임에 가서 모네 책 한 권 만들고 시리즈로 똑같이 만들어야 한다고 해서 크기를 똑같이 만들었어요.

안데르센이 살았던 곳을 지도로 찾아보고, 또 인터넷으로도 검색해보았어요.

국기랑 수도 등 덴마크의 간단한 정보를 함께 붙였고요. 이번에 건축물을 꾸미면서 가장 가고 싶은 곳이 어디인지 아이랑 함께 이야기하며 다시 책을 보고 엄마는 레고랜드랑 안데르센 박물관이 가장 가보고 싶다고 알려주었답니다.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프랑스에 있는 에펠탑, 영국 타워브리지,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독일의 노이슈반슈타인성,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미국 자유의 여신상.

집에 있는 것 중에서 여섯 개만 골라서 붙였어요. 갖고 있었던 스티커를 갖고 빙 둘러 아이들이 있는 판을 만들어 '세계는 하나'라고 썼고요.

각 나라의 수도와 언어, 국기를 표로 만들어 붙이고 세계지도를 다운받아서 지도를 보며 각 나라의 위치를 써보았습니다. 지도가 작고 유럽에 몰려있어서 좀 불편하네요.

지구본에서도 각 나라를 찾아봤답니다. 커다란 지구본을 빨리 구입해야할 듯 합니다.

이미지 전체보기

지도 속에서 영국 런던에 있는 타워브리지가 보이시나요? 우리나라엔 도개교가 없는 것 같은데 직접 다리가 올렸다 내렸다 하는 장면 꼭 보고 싶어요. 영화 속에서도 종종 나오는 멋진 장면...

우리 아이 짝꿍이 영국에서 온 여자친구라서 그런지 요즘 아이가 영국에 관심이 많아요. 가장 좋아하는 나라가 영국이랑 남극, 북극이라고 하네요.

떼였다 붙였다 하는 국기 책이 있어서 각 나라의 국기를 다시 찾아보고 떼었다 다시 붙여봤어요. 요즘엔 정말 기술이 좋네요. 스티커가 떼었다 붙였다 가능하니....

이미지 전체보기

우리 집에 있는 국기책과 재도책.

하나씩 살펴보면 각 책마다 아이랑 겪었던 에피소드가 있고, 그 때문에 애착이 많아서인지 오래도록 소중하게 간직하고 또 틈틈이 활용하렵니다.

처음 지도책을 살 때에는 며칠에 걸쳐 아이랑 전체를 다 읽었어요.
요즘엔 축구 경기를 할 때, 뉴스에서 어떤 일이 터졌을 때 그 나라에 대해 궁금해질 때 지도책을 보며 아이랑 이야기를 한답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ookJourney 2007-10-08 08: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덕분에 좋은 사이트를 알았습니다. (저희 아이도 무척 좋아하네요.)
감사합니다 ^^

나는너무좋아했다 2007-11-28 0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귀한 정보네요..감사합니다.

성민맘 2007-12-09 20: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단 오늘도 반성합니다

kell 2009-10-18 18: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nthnvcjl hcfk.bc

까꿍 2011-01-26 17: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너무 근사해보이네요.이번에 세계문화유산 우리나라편 3d퍼즐을 사다가 조립했는데,외국의 건축물들은 너무 비싸 어떻게 할지 고민했거든요.초등학생 몇학년부터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