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가 되는 캔캔수학 계산퍼즐 곱셈기초 - 초등학교 전학년용
미야모토 데쓰야 지음, 멘사코리아 감수 / 제우미디어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이번엔 곱셈에 도전을 해보련다.

사실 아이도 좋지만 나 역시 너무 재미있게 풀고있는 퍼즐책이다.

우리 아이 몰래 안 보는 데서 문제를 풀던가 해야지 아이 보는데서 하거나 혹은 우리 아이에게 문제를 풀어보라고 하고 내가 조금이라도 답을 말하려고 하면 난리가 난다.

다른 공부도 그렇게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마는...

처음 영재가 되는 캔캔수학 계산퍼즐 덧셈 기초를 보았다. 그리고 우리 아이 역시 앉은 자리에서 거의 끝까지 다 풀었던 책이었다.

그 다음에 난이도를 높여서 덧셈 중급을 풀어보았다. 역시나 초등1학년 아이에게는 다소 어려운 감도 있었지만, 아직까지는 1-6까지의 숫자이고 또 전에 기초편에서 풀었던 방식이 있기에 그나마 나았던 것 같았다.

사실 곱셈이 아니라 덧셈 중급 문제를 풀 때에도 주위에 있는 초등 3-4학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풀어보라고 했는데 영 헤메는 것이 그 아이들도 그리 쉽게 풀지는 못했었다.

내심 역시 먼저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다는 것과 함께 우리 아이가 이런 좋은 퍼즐을 만날 수 있는 것 역시 큰 행복이란 생각을 했다.

곱셈 기초 역시 처음에는 세 칸, 세 줄이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는 않았다. 1,2,3 숫자 중에 하나씩 들어가면 되니까 곱셈을 거의 하지 못하는 우리 아이도 조금씩 따라갈 수 있었기 때문이다.

10급, 9급 이렇게 난이도가 높아지고 급수 인증서가 중간 중간에 있을 뿐 아니라 책 마지막에는 하얀 도화지로 된 정말 상장같은 인증서가 있어서인지 더욱 아이가 퍼즐을 끝까지 풀려고 하는 것 같다. 물론 재미있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꾸 도전하고 싶은 것이리라.

80% 이상을 일본 최우수 중학교에 진학시킨 화제의 책이라는 이 계산퍼즐. 그리고 이 출판사에서 우리 집에서 보는 어린이 신문에 가끔 등장하는 네모로직 역시 만들었다는 말에 네모로직도 책으로 나오는구나 싶어 기뻤다. 빨리 책을 사야지 하면서...

아직 초등 1학년. 구구단을 외우기엔 아직 느긋한 엄마이지만 재미있는 게임으로 혹은 이렇게 퍼즐을 통해서 곱셈 개념을 알고 자꾸 반복하다보면 어느 새 곱셈에 자신감이 생길것이라는 생각과 수학은 역시 뭐니뭐니해도 개념을 잘 알고 수학의 정의를 확실히 이해하고 있어야한다는 지론이 있기에 올 여름에도 아이랑 즐겁게 퍼즐을 하고 또 게임을 통해 학습을 하련다.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캔캔수학 시리즈.

빨리 곱셈과 덧셈의 상급편이 나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