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과 그림자 도둑 2 - 판타 빌리지
리들리 피어슨.데이브 배리 지음, 공보경 옮김, 그렉 콜 그림 / 노블마인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피터 팬과 그림자 도둑> 1권을 읽고서 무지 바빴음에도 불구하고 난 2권의 책을 곧바로 집어들 수 밖에 없었다.

이사 때문에 무척이나 분주했던 주간이었는데 이 날은 아들을 학교에 보내놓고 나서 반나절을 침대에 누워 뒹굴거리면서 책을 보았던 기억이 난다.

아이가 학교에서 돌아와 이 책을 보고 '피터 팬'이라고 쓰인 제목 때문에 자신도 읽고 싶다고 읽어달라고 했었지만 일언지하게 거절해서 좀 미안한 마음이 들었기도 했었고...

역시나 원작의 작품을 뛰어넘을정도로 멋진 속편이라는 생각이 든 책이었고, <피터팬과 마법의 별>에서 왜 피터 팬이 그런 능력을 갖게 되었는지 알 수 있었다면 - 사실 이것을 순전히 책을 쓴 작가의 상상이지만...  <그림자 도둑> 책에서는 피터 팬의 멋진 모험과 활약상이 돋보이는 책이었던 것이다.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것은 무척 흥미진진할 수도 있지만 목숨을 걸고 바다 위를 날아가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닐거란 생각이 든다.

또한 마지막에 몰리와 만나면서 자꾸만 키의 차이에 대한 언급이 나와서 마음이 아팠다.

영원이 늙지 않게 된다는 것이 좋을수도 있지만 한 편으로는 친구들이 모두 나이가 들어가는데 자신만 계속 그렇게 남아있는다면 무척 슬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그림자 도둑을 마침내 물리쳤지만 옴브라 경이 유일한 그림자 도둑이 아닐수도 있다는 뉘앙스가 풍겨나는데 <피터 팬과 마법의 별>과 <피터 팬과 그림자 도둑> 책이 끝이 나닌 다음에도 계속 사람들이 등장해서 멋진 이야기를 계속 만들어 피터 팬 시리즈가 많이 나왔으면 하는 욕심도 생겼다.

예전에 읽었던 <빨강머리 앤>이 단 한 편이 아니라 아주 긴 시리즈였다는 것이나 무척 좋아했던 <초원의 집> 역시 굉장히 많은 시리즈가 있기에 아마도 기대를 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

영국 런던과 솔즈베리 평원의 모습도 흥미로워 꼭 영국에 갔으면 싶기도 하고 아이랑 아인스월드에 다시 가서 축소해놓은 건축물을 보고 파주 영어 마을에 있는 스톤 헨지를 본따 만든 곳에 아이를 데리고 가서 다시 보여주련다. ㅎㅎㅎ

또한 피터 팬과 마법의 별가루 때문에 벌어지는 모험 뿐 아니라 1편에서부터 계속 나오는 우리의 멋진 해적 후크 선장의 이야기도 빠질 수 없는 소재이다.

왜 후크 선장이 되었는지와 함께 무시무시한 악어와 개구쟁이 아이들과 섬에 있는 말러스크 인들이랑 인어들도 빠지지 않고 등장해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만들어주어 너무 좋았다.

마지막에 후크 선장에게 붙들린 아이들을 구하러 온 피터 팬의 활약 역시 돋보이는 내용이었고...

영국의 당시 우체국과 귀족들과 평민들의 생활모습도 언뜻 스쳐지나가기 때문에 좀 큰 아이들에게는 이 책을 읽고나서 영국이나 유럽의 귀족 사회나 당시 문화에 대한 자료를 함께 찾아보고 이야기해도 좋을 듯 싶다.

책 마지막에 영국 지도를 넣어서 이 책에 나오는 런던의 주요 모습이나 솔즈베리의 모습을 알 수 있다면, 그리고 피터 팬과 몰리와 조지 달링의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옴므바 경의 편지를 갖고 아버지를 찾아가는 멋진 모험의 여정 또한 지도로 볼 수 있다면 단순한 소설이나 동화가 갖는 상상 뿐 아니라 영국의 문화와 역사, 지리를 배울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도 들었다.

책 한 권에 너무 많은 욕심이 드는 것은 아마도 이 책을 읽으면서 너무 좋았기에 더욱 더 기대감을 주는 것이라는 애교로 봐주기를...

과연 피터 팬 시리즈가 얼마나 갈 것인지 궁금해지면서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손꼽아 기다려본다. 그리고 꼭 영화가 되어서 온 가족이 모두 함께 볼 수 있었으면 하며...

어려움에 닥쳐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또 우정을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는 피터 팬, 중간 중간 용기를 내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왔고 마지막엔 피터 팬과 같은 친구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