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셈시리즈] 셈셈테니스 (구구단 학습용) / 수학게임
(주)행복한바오밥
절판


드디어 셈셈 테니스 올스타 게임을 만났습니다.

고급스런 케이스와 셈셈 피자가게랑 똑같은 사이즈도 너무 좋아요.



보드게임판이랍니다.
테니스 코트가 그려져있는데 우리 동네에 있는 테니스장을 구경시켜주겠다고 아이에게 약속했지요.


아이랑 함께 카드를 떼어냈습니다.
역시나 칼선이 잘 되어있어서 그런지 잘 떨어져서 매끈한 카드가 되었습니다.

두 장의 곱셈표도 참 좋아요.
아직 구구단을 하지 못하는 아이가 게임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주네요.

그리고 집에 붙여놓을 수 있는 것도 있고 게임을 통해 구구단을 빨리 외우겠다는 결심을 아이 스스로 했답니다.

보드게임에 사용되는 카드입니다.

위 사진은 올스타 카드이고 아래 사진은 곱셈카드입니다.

카드 다른 면이랍니다.

올스타 카드는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두 명이 게임을 할 때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올스타 카드는 각 캐릭터가 다른 종류의 내용이 서로 다 달라서 어떤 카드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작전을 달리 세울 수 있네요.

쉬운 설명이라서 금새 이해를 했어요.
사진이랑 함께 나온 설명서... 너무 마음에 쏙 드네요.

게임 설명서의 또 다른 면입니다.

이 게임을 하다보니 테니스 규칙도 아이에게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카드를 다 떼어내고 세팅을 했습니다. 드디어 게임 시작입니다.

선명하고 깔끔한 색상과 고급스런 재질이 정말 최고입니다.

드디어 게임을 했습니다. 요즘 재미있다고 매일 한 두번씩 아이랑 합니다. 셈셈 파자가게보다 좀 더 쉬워 아이가 좋아하네요.

두 자리수의 덧셈이랑 뺄셈이 익숙한 아이라면 셈셈 파자가게도 좋을 것 같고, 아직 일학년이라 그런지 빨리 셈하는데 익숙하지 않아서 곱셈 구구단 표가 있는 셈셈 테니스 올스타 게임을 더 재미있어 합니다.

아이랑 처음 게임을 할 때에는 설명서에 나온대로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번 게임을 할 때엔 약간 규칙을 달리 정했어요.
셈셈 피자가게는 게임방법의 변형이 어려운데 셈셈 테니스 올스타 게임에서는 하는 사람에 따라서 게임 규칙을 융통성있게 바꾸기 훨씬 쉬운 것 같아요.

올스타 카드를 활용할 때 원래는 1장만 들고 하는데 7장 전체를 갖고 원하는 것을 골라 사용할 수 있어요. 2~3장 이렇게 선택해도 되고요.

게임 전략을 아이 스스로 생각하며 할 수 있어서 곱셈 구구단을 외우는 것 뿐 아니라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기에도 으뜸이랍니다.

앞으로 나올 나눗셈 게임인 셈셈 눈썰매장도 빨리 만나게 되길 손꼽아 기다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