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아이랑 할 독후활동 생각이 몇 가지 났습니다.
제가 요즘 바빠서 다 할 수 있을런지 잘 모르지만, 하는대로 사진 찍어 함께 홈스쿨링에 올리겠습니다.

1. 역사 연표 만들기 - 우리나라 첫 건국국가인 고조선에서 시작해서 현대까지 정리를 해보는 것으로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또 요즘 제가 북아트 배우는데 북아트를 활용해서 역사 연표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2. 마인드 맵 - 많이 아시겠지요? 이 책을 읽고 생각나는 것 마인드 맵으로 해보렵니다. 글씨로 써도 되고 그림을 같이 그려도 좋을 것 같아요.

3. 나 만의 책 만들기 - 마찬가지로 북아트 활용해서 만들건데요 컴퓨터에 나온 자료 사진으로 뽑아서 스크랩 북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4. 우리 나라 지도 알기 - 역사 순으로 우리나라 국가들을 지도로 만들어보는 활동, 백지도에다 그림으로 그리면 쉬울 것 같아요.

5. 보드게임 만들기 - 좀 간단하게 만들어보고 싶어요. 역사가 포괄적이니 만큼 그 중 특정 주제를 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한 번도 안해보았는데 아직 막연합니다. 좀 더 생각을 하고 어떻게 만들것인지 아이랑 이야기도 해보고 꼭 해보았으면 좋겠어요.

6. OX 판 만들기 - 아이랑 만들어 퀴즈를 내려고요. 둘 중 하나라 어린 아이들과 퀴즈 놀이 할 때 좋을 것 같아요. 역사 뿐 아니라 한 번 만들어 놓으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7. 도전 골든벨 - 저랑 아빠랑 또 사촌들과 모여 하려고 합니다.
누가 가장 많이 맞추는지 시상도 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다음달이 설인데 한데 모여 하면 재미있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