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문제로다. 갈등...

"나, 학교에 결석하지 않을거야." / "그럼 그날 빠지고 갈까?" 우리 아이의 생각, 과연 어떻게 결론이 날런지...

 

지난 번에 <르네 마그리트 전>과 <루브르 박물관 전>을 갔다왔다.

예술의 전당에서 하는 <반 고흐에서 피카소 전>도 가고 싶은데 이번 주말은 시간이 안 되고 28일 전시회가 끝이 나니 고민이 된다.

우리 아이에게 학교 하루 빠지고 갈까 물어보았더니 울 아들의 대답인 즉 이렇다.

"나, 학교에 결석하지 않을거야."

작년에 유치원에서 개근상을 꼭 타겠다고 했는데 맹장수술 덕에 3일 결석을 해서 졸업 때 얼마나 속이 상했는지 나도 잘 알고 있지만, 요즘은 알다시피 학교에서 개근상이란 없다.

차마 그 말은 하지 못하고 있는데...

그 대신 이렇게 이야기를 해주었다.

"현우야, 거기 가면 네가 좋아하는 고흐의 해바라기나 별이 빛나는 밤에 그림이 있을 지도 몰라?" 했더니 울 아이 눈이 반짝이면서 좋아한다.

"엄마, 그럼 그날 학교 빠지고 갈까?"

고흐가 그렇게 좋은지, 예전에는 밤에 잘 때 침대에 누워 고흐에 대해 30분간 떠들고 잤던 생각이 난다.

설마 나중에 화가가 된다는 건 아니겠지? 그림을 좋아하는 것이지 그림에 아주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닌데... 물론 나중을 대비해서 초등 고학년이 되면 본격적인 데생 같은 미술 수업을 시키려고 하고 있지만 말이다.

그래도 미술 전시회를 좋아해서 다행인 것 같다.

올해는 공연도 자주 보려고 하는데... 클래식 공연 같은 것은 아직 시기상조라... 계속 보고 듣고 하면 나아지려나...

이번 주엔 결정을 해야할 것 같다. 전시회... 나도 고민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