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이 용용 죽겠지 - 퍼즐북 (6장, 48조각씩) 앗, 이렇게 흥미진진한 퍼즐이!
닉 아놀드 지음, 이명연 옮김, 토니 드 솔스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3월
절판


남자 아이들치고 공룡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은 거의 없을 것 같다.
우리 아이도 마찬가지이고...

이름도 어려운 공룡을 외우는 것도 신기하고 내가 중학교 때 배웠던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라는 말, 그리고 트라이아스기라든가 쥐라기, 백악기 같은 말도 어쩜 그리 자연스럽게 나오는지 !

이 책은 트라이아스기의 공룡부터 나오는데 제목부터 너무 웃긴다.
<공룡이 용용 죽겠지> 라니... ㅋㅋㅋ

들이대 박사와 원숭이 숭이와 공룡 시대로 떠나는 모험과 재미있는 퍼즐 맞추기...

우리 아이에게 딱 알맞는 눈높이였던 것이다.

스테고사우루스와 알로사우루스, 디플로도쿠스가 보인다.

우리 아이가 익히 잘 알고 있는 공룡들.

게다가 퍼즐을 다 맞추고 난 후 들이대 박사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고, 또 퍼즐이 아직 어렵다면 퍼즐을 그냥 읽어도 좋을듯하다.

공룡들의 표정이 넘 재미있다.
알로사우루스가 깜짝 놀라는 것도 넘 재미있다.

시조새랑 아누로그나투스란 익룡도 찾아보시기를...

골치아픈 공룡들의 생활.
이번에는 8,000만년 전의 모습을 알 수 있다.
감히 상상이 안 가지만...

마이아사우라의 둥지와 화산폭발, 우주여행까지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들이대박사랑 원숭이 숭이가 마이아사우라 알 둥지에 가있는데...
과연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런지...

단순히 공룡들에 대한 사실이 나온 것이 아니라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있어 더욱 읽는 재미가 있다.

바다 속에는 어떤 공룡들이 살았을까?

난 스피노사우루스가 바닷가에 살며 물고기를 잡아먹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그냥 티라노사우루스 같이 육지에서만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공룡들도 많이 보이고, 게다가 잠수복을 입은 들이대 박사랑 숭이도 넘 귀엽다.

섬뜩한 바다라고 하지만 그래도 공룡 그림 속의 표정이 그리 무섭지만은 않기에 어린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 듯 싶다.

드디어 백악기 시대로 들어왔다.

꼬리 곤봉이 있는 안킬로사우루스, 잔인하고 힘센 육식 공룡 티라노 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와 파라사우롤로푸스 등 귀에 익은 익숙한 공룡들이 등장한다.

퍼즐판을 꺼내면 이렇게 공룡에 대한 내용이 또 들어있다.
그래서 내용이 정말 많이 있기에 단순하게 퍼즐만 맞추는 것이 아니라 공룡에 대해 여러가지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것 같다.

집에 공룡에 대한 책이 많이 있는데 이렇게 퍼즐로 된 책은 처음이라 참 반가웠다.

퍼즐판을 빼서 맞춰보았는데.
퍼즐이 모두 6개이다.

넘 행복한 시간이었다.
퍼즐을 맞추는 것도 재미있었고, 워낙 공룡에 대한 관심이 많은 아이였기에 더욱 좋았고...

나중에 공룡 이외에도 다른 퍼즐책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