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울 아들 학교 보낼 때 이사를 할까 고민도 했고, 가고 싶었던 학교 근처에 5-6월에 입주하는 아파트 단지가 있어 몇 달 주민등록 옮겨놓고 이사할까 했었지요.

이것도 저것도 너무 복잡할 것 같아 그냥 제일 가까운 학교에 보냈어요. 친구들도 많이 있을 것 같아서...
그런데 1학년 신입생 중 제가 알고 있는 아이가 30명 정도 되는데 일곱 반 중 울 아들 반에는 달랑 하나이니...

오늘 입학식 잘 하고 왔어요. 1학년 1반이라 단체사진도 가장 먼저 찍고 교실로 내려올 때도 제일 먼저 내려왔어요.
역시 편한 점이 많네요.

담인 선생님도 괜찮으신 것 같아 마음이 놓이는데, 역시 아는 아이들이 없어서인지 무척 얌전한 울 아들이었지요.

학교에 밴드부가 있어서 입학식에 공연을 하는데 울 아들이 알고 있는 누나랑 형이 몇 명 있어서 그런지 더욱 좋아하네요.
뚫어지게 공연을 보고 있는 울 아들... 울 신랑 열심히 사진 찍었는데 아직 못 봤어요.

입학식에서 공연도 보고하니 다른 아이들 역시 좋았나봐요.
엄마들도 나중에 자신의 아이들 거기 들어가면 좋겠다고 하는데, 전 그 아이들이 매일 아침 일찍 학교에 가서 한 시간 씩 연습하고 주말에 공연도 하고 연습하러 모이고 장난이 아니라 나중에 우리 아이가 재능을 보인다해도 망설여질 것 같아요.
아마도 재주가 없어서 가입도 못할 것 같지만요 ㅎㅎㅎ

그래도 구관이 명관이란 말이 있듯이 자주 보던 학교라 마음이 놓이기는 하고 그냥 이 학교 보내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교 가는 첫 날 부터 비가 와서 좀 불편했지만 그래도 추운 날씨보다는 나았던 것 같아요.

내일부터는 정말 일찍 일어나서 8시 40분까지 가야하는데 걱정입니다. 오늘도 무척 힘들어보이는 울 아들.

피아노 갔다와서 여친 와서 놀고 있네요.
좀 있다 약속이 있어 아들 데리고 나가야하는데 내일 힘들까봐 약간 걱정스럽습니다.
돌잔치라 안 가기도 뭣하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