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부모교육자료.
내가 아이를 기르면서 주로 읽는 책들은 거의 그림책이었다. 가끔 부모교육용 책을 읽고 요즘은 아이가 조금 크다보니 동화책도 꽤 읽은 편이고...
아이가 어릴 때에는 글자를 몰라 같이 책을 읽어주고 했지만, 점차 아이랑 책을 읽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 또 책을 같이 읽었고, 요즘은 아이가 혼자서 책을 읽을 수도 있지만 내가 그림책 읽는 재미에 빠져 더 좋아하게 되었다.
그리고 작년에 아이가 초등학교에 갈 준비를 하면서 점점 부모교육에 대한 책들을 찾아서 읽게 되었다. 아이가 혼자라서 그런지 초보 학부모이기 때문에 학교에 보내면서 다소 불안한 마음도 있고, 어떤 것을 더 보완해줄 수 있는지도 궁금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이코리아 육영닷컴에서 나온 <주제별 부모교육자료>를 읽으면서 각각의 세분화된 내용을 보며 많이 배우고 아이에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특히 요즘은 컴퓨터 세대인지라 우리 아이 역시 컴퓨터를 하고 있고, 다양한 게임을 접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컴퓨터 중독이 될까 고민하고 있었고, 성교육에 대한 것 역시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어느 선까지 아이에게 이야기해주는 것이 좋을지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작년에 다른 책으로 아빠의 역할이 자녀교육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는데 이 책에서도 아빠의 역할이 엄마 못지않게 같은 비중으로 중요함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지요.
가끔은 초등학교에 입학한다는 것 때문에 다시 낯선 환경으로 가는 것에 대한 불안감과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는 아이에게 스트레스에 대한 내용 역시 제게는 참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어린 아이부터 좀 더 큰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으로 부모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이 많이 있기에 각 가정에다 두고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린 시절 아이와 함께 하는 부모의 사랑과 보살핌. 그리고 함께 이야기하는 것을 통해 아이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유치원 같은 기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내용이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엄마들이라면 마음에 와닿는 내용이기 때문에 부모들이 읽으면 정말 좋은 책이라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