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보다 더 무서운 곶감
우봉규 지음, 이육남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맹스런 호랑이, 다소 어리숙하고 미련한 호랑이, 포악한 호랑이...

호랑이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 호랑이가 많이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우리의 옛이야기들...

저 역시 우리의 옛 이야기중에서 호랑이가 나오는 이야기를 참 좋아합니다.

어릴 적에 우리나라 지도가 토끼를 닮았다고 알고 있다가 호랑이 모습이 그려진 우리나라 지도를 보고 무척 신기하고도 놀랐었던 기억이 납니다.

일본 사람들이 우리나라를 약소국이고 얕보았을 때 토끼 모습의 대한민국 이라고 했던 것이라는 ...

호랑이를 꼭 닮은 한반도의 모습이 너무 좋았고, 호랑이 모습의 우리나라 지도를 하나 갖고 싶어집니다.

<호랑이보다 더 무서운 곶감>

이 책에는 호랑이에 대한 이야기 네 편이 실려있지요. 호랑이에 대한 것만이 아닌 곶감과 호랑이에 대한 이야기.

네 편의 이야기가 독립된 것이 아니라 연관된 이야기이지만 따로 알고 있었던 내용도 있었기에 이렇게 엮어놓은 이야기를 읽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하늘 아래 첫 감나무, 하늘나라 궁전에 간 연지, 호랑이 눈썹 뽑기, 곶감과 호랑이.

동화책이지만 그림도 많이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함께 읽을 수 있는 책 같습니다. 

하늘 아래 첫 감나무는 젊어지는 샘물이라는 제목으로 많이 알고 있는 이야기,  하늘나라 궁전에 간 연지는 처음 읽은 것 같았고, 호랑이 눈썹 뽑기는 동화로는 처음이지만 지난 번 텔레비전에서 애니매이션으로 본 것 같았답니다.

마지막 곶감과 호랑이는 잘 알려져 있는데 책의 순서를 따라가면서 연속된 이야기 속에 한 코너로 읽는 것이라 새로운 느낌도 들었지요.

책 뒤에 옛이야기만큼 재미있는 우리 곶감에 대한 이야기를 두어 감과 곶감에 대해 좀더 알려주고 있는 내용도 아이들에게 참 유익했던 것 같았어요.

이번 설에 곶감을 먹었는데 전 곶감에 호두를 넣고 둘둘말아 호두말이 해서 먹는 곶감이 제일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