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돌보기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5
재클린 윌슨 지음, 지혜연 옮김, 닉 샤랫 그림 / 시공주니어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이 너무나 마음에 든다. 잠옷 파티의 저자가 이 책을 썼다니 더욱 정이 간다.

엄마 돌보기. 
아픈 엄마를 두고 아이들의 다양한 엄마 돌보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고 하는데...

가끔 나 역시 몸이 아플 때면 옆에서 "엄마, 많이 아파?" 하면서 다정스럽게 부르며 걱정해주는 아이가 고마울 때가 있다. 하지만 아직 어린지라 말뿐이고 실제 도움이 되는 것은 거의 없다.
아니, 엄마를 귀찮게 하지 않는 것만으로 도움이 되는 것인지도...

처음 책 읽기 전에는 제법 양이 많아 아이랑 같이 읽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역시나, 내가 읽어주면 되지만 요즘 바빠 긴 책을 사양이다.
하지만 너무 재미있었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꼈던 책이다.

네 명의 고만고만한 아이들을 하루종일 혼자 돌봐야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일까!

이 책에 나오는 엄마는 아홉살이 되는 큰 딸 새디와 작은 딸 사라 이렇게 둘이다. 그리고 아빠는 정말 늘 바쁜 것 같다.

영국이 배경인데 아기 돌보는 게 직업이다. 그런데 책을 읽고 있으려니 주말에도 그 아기들을 돌보는 것 같다. 결국 쉬는 날이 없다는 뜻...

세 살배기 젬마, 두 살 배기 빈센트, 갓난아기 클라이브가 돌봐주어야 하는 아이들이고... 사라 역시 한 살정도 된 것 같다. 물론 영국 나이니까 우리나라 나이로 한다면 한살 씩 더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엄마가 독감이 걸렸다. 어쩜 좋을까! 황금같은 학교의 재량휴일(일주일동안 학기 중간에 쉰다고 한다.)인데 어디에 놀러가지도 못하지만 엄마를 도와야되는 일이 벌어졌다.

그것도 이번에는 외할머니 역시 아파 집에 오지도 못하고... 엄마는 독감이기 때문에 꼼짝없이 침대에 누워있어야 하니 말이다.

난감한 상황. 하지만 지금까지 아이들을 아무 탈 없이 잘 돌봐주었다는 감사로 세 명의 아이들의 엄마들이 독감이 나을 때까지 서로 하루씩 번갈아가며 돌보기로 한다.

첫번째, 젬마의 엄마는 경찰이기에 젬마의 엄마를 따라 클라이브랑 빈센트, 사라 그리고 주인공 새디까지 모두 경찰서로 가게 되었고... 그 안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가는 책을 읽어보시라.

그 다음에는 벤센트네 엄마 사무실, 그리고 다음 날은 클라이브 엄마네 초콜릿 가게로...

아기들 네 명을 데리고 간 경찰서, 사무실, 초콜릿 가게 과연 상상을 하고 책을 읽어보시기를...

이 책을 읽고 나서 난 지금은 건강해보이지만 재작년 가을 대수술을 맏으신 친정 엄마 생각이 났고, 살아계시는 동안 더욱 자주 찾아뵙고 효도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새디같이 듬직하고 의젓한 딸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