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 ㄱㄴㄷ (양장) 사계절 그림책
이억배 글 그림 / 사계절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ㄱㄴㄷ 시리즈의 책이 참 많이 나온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면서 아, 이것도 ㄱㄴㄷ 이구나 하고 생각했다가 책을 읽으면서 그 내용이 너무 좋고 그림 역시 마음에 쏙 들어서 우리 아이에게 당장 읽어준 책이었지요.

흔히 ㄱㄴㄷ 시리즈의 책은 어린 유아들에게 읽어주고 또 글자 학습을 위한 책으로도 많이 활용하는데 그것 역시 좋지만 이 책은 이 책 고유의 개성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ㄱㄴㄷ으로 시작하는 이야기 속에서 소리나 모양을 흉내내는 말이 참 많이 나와서 좋았답니다.

아이들 데리고 예전에 ㄱㄴㄷ 순서대로 이야기꾸미기를 해보았는데 이야기를 연결해나가려고 하는 것은 아이 혼자의 힘으로 하기엔 어려운 듯 했지요.  제가 문장을 좀 매끄럽게 연결해주기도 하면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아이랑 ㄱㄴㄷ이야기를 지었던 적이 있었지요.

저도 아이랑 책으로 만들어보고 싶어 그림도 그리자고 했더니 놀고 싶다고 해서 그냥 이야기만 지었는데 나중에 그 이야기랑 또 다른 ㄱㄴㄷ 시리즈를 지어 아이만의 예쁜 그림책을 만들어주고 싶네요.

어린 아이들과 하기에  

ㄱ에는 기웃기웃.   ㄷ에서는 다닥다닥,  ㅂ에서는 방울방울 보슬보슬 이렇세 흉내내는 말이 참 많이 나온답니다.

ㅊ은 출렁출렁,  ㅋ은 쿵쾅쿵쾅,  ㅌ은 탈탈탈탈,  ㅍ은 펄럭펄럭,  마지막으로 ㅎ은 하아앙!

개구쟁이 아이들이  뛰어놀고 장난치는 모습과 그림도 재미있었지만 생생하게 표현해주는 흉내말과 한참 놀다 잠이 들어가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인 책이었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ㄱㄴㄷ 순서대로 읽을 수 있다는 것도 즐거움이고 또 그 안에서 정말 많은 흉내말을 발견해서 좋았답니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아이들의 표현력과 창의력이 많아지리라 확신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