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11권~20권 - 전10권 세트 신기한 스쿨 버스 키즈 1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이연수 외 옮김 / 비룡소 / 2002년 8월
평점 :
품절


스쿨버스를 타고 함께 떠나요. 아이 때문에 저 역시 너무 재미있게 읽고 있는 책이 바로 스쿨버스 시리즈 같아요.
이번에 신기한 스쿨버스를 지은 작가인 조애너 콜과 부르스 디건이 한국에 온다고 하는데 꼭 만나보고 싶네요.
우리 아이도 그 날을 열심히 기다리고 있답니다.

11권 <프리즐 선생님은 흡혈귀?>은 아이들이 프리즐 선생님을 오해하고 부모님을 구해내려고 애를 씁니다. 그 과정에서 박쥐에 대해 잘 알게 되지요.

12권 <버려진 공터를 지켜라>는 요즘 아이가 더 잘 보는데 사슴벌레랑 장수풍뎅이를 기르다보니 더 재미있게 보게 됩니다. 13권 <빛나는 유령의 정체>에서는 빛의 성질을 알수 있는 데 아널드의 사촌 쟈넷이 등장합니다.

14권 <개미의 먹이가 되다>에서는 다른 책에서 꿀벌로 변했던 것같이 아이들이 개미로 변하게 되어 직접 개미들을 관찰합니다.

15권 <무지개를 만들어라>라든가 16권 <비행기에 매달린 아널드>도 너무 재미있고 특히 17권 <쑥쑥 자라라, 콩나무> 책을 보고 텔레비전 만화를 보면서 피비가 콩나무가 된 장면이 너무 웃겨 아이랑 웃었던 생각이 나네요.

18권 <참치에게 잡아먹히다>에서는 우리가 늘 먹는 참치를 통해 바닷 속 생물의 먹이사슬 관계를 알아보고, 19권 <리즈를 찾아 파충류 소굴로!>에서는 파충류에 대해 알게 되는데 변온동물이라든가 정온동물 같은 단어도 알게 되었네요.

20권 <고리의 비밀을 찾아라>는 고고학에 대해 알려주는데 우리의 멋진 주인공 아널드가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는 장면이 너무 좋았지요.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과학적 지식을 알게 되어 너무 좋아요. 아이들 최고의 과학동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