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과 마법의 별 2 - 판타 빌리지
데이브 배리.리들리 피어슨 지음, 공보경 옮김, 그렉 콜 삽화 / 노블마인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피터팬과 마법의 별> 1권을 읽으면서 왜 제목이 마법의 별인지 알게 된 후 바로 2권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피터팬의 활약이 본격적으로 나오고 1권보다 더 스릴 넘치는 이야기들이 책에서 시선을 뗄 수 없었답니다.

몰리의 말로 인해 비밀스런 사실을 알게 되고 배에 실린 트렁크 안에 무엇이 있는지 알게 된 피터와 몰리가 검은 콧수염의 추격을 피해 안전한 곳으로 트렁크를 옮기려 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왜 검은 콧수염 - 훗날 후크 선장이 한 쪽 팔을 잃어버리게 되었는지, 그리고 피터를 왜 그리도 증오하는지...

악어는 왜 후크 선장을 쫓아다니고 피터 팬이 살고 있는 네버랜드 섬이 어떻게 생긴 것이며 왜 피터 팬이 영원히 늙지 않는 소년의 모습으로 있게 되었는지 밝혀집니다.

<피터 팬> 을 지은 제임스 매튜 베리의 저서가 아님에도 너무나 자연스러운 이야기가 왜 사람들이 그토록 극찬했는지 저 역시 책을 읽으면서 공감을 했습니다.

피터 팬의 어린 시절 이야기. 태어나서 자란 과정이 아니라 소년이었을 때의 짧은 순간의 이야기지만 너무나 재미있고 기상천외한 내용이 실려있는 책이랍니다.

게다가 곁다리로 들려주는 이야기들. 즉, 인어가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켄타로우스나 네스 호의 괴물 이야기가 너무 웃겨서 책을 읽으면서 싱글벙글 표정을 지으니 아이가 너무 부러운가 봅니다. 또 읽어달라고 했다가 제가 거절을 하고...

우리 아이도 빨리 커서 혼자 힘으로 이런 책을 읽었으면 좋겠어요.  언제까지 기댜려야 하는지.... 책 읽는 것은 좋아하는데 좀 두툼한 동화책을 읽게 되는 나이는 아이들에 때라 개인차가 참 큰 것 같아요.

게다가 2권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싸움꾼 새우<피터가 고아 친구들과 또 몰리와 함께 배에서 떠밀려 오게 된 섬의 추장입니다.>. 그리고 똑딱 악어라고 잘 알려진 악어 미스터 그린의 활약상이 돋보입니다.

게다가 네버랜드 호의 일등항해사 슬랭크와 해적 검은 콧수염의 맛깔스런 조연의 활약도 눈부셨습니다. 인어 역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인물들이고요.

나중에 몰리와 피터가 다시 만나게 될지 궁금해 또 다른 이야기가 나왔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들었던 <피터팬과 마법의 별>

빨리 3권이 나와서 1,2권에 못다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좀 시간이 있으면 천천히 하루 조금씩이라도 아이에게 들려주고 이제는 제가 더 궁금해진 피터 팬의 이야기들을 아이랑 함께 만들어나가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