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세움에서 나오는 그림동화도 참 좋지만 역시 아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책인 역시 보물찾기 등의 학습만화 시리즈 같다.

요즘 위인전 같은 역사 인물 시리즈도 나오고 해서 너무 좋고 아이가 학년이 높아갈수록 아이세움의 책을 많이 사랑할 것 같다.

어떤 책이 달력 속에 등장했을까 보며 올 한 해 여기 나온 책들은 아이랑 다 읽어보고 싶다.

그림이 너무 예쁘고 내 컴퓨터 위에 올려놓은 탁상달력인데 우리 집안의 대소사 및 간단한 하루 메모가 되어있는 달력이다.  내 전용 비서인 셈.

어제 비룡소 탁상 달력 정리를 했는데 모두 24권의 책이 있었는데 아이세움 달력 속에는 12권의 책 소개가 되어있다.

1월 <거짓말쟁이는 힘들어> 조성자 글 최정인 그림

 꼭 야단맞으러 가는 여자 아이의 표정이다. 무슨 거짓말을 했기에 그러는지 궁금해진다.

 2월 <로봇 팔을 찾아주세요> 이상교 글 윤정주 그림

정리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동화같다. 울 아이도 실컷 놀고 나면 꼭 정리는 엄마랑 같이 하자고 하는데... 혼자의 방을 만들어주어야 혼자 정리할 수 있는 책임감을 가르칠텐데... 그래도 열심히 보여주면 좀 나아질 것 같다.

3월 <내 동생 싸게 팔아요> 임정자 글 김영수 그림

동생이 귀찮아진 누나의 이야기. 기발한 생각과 함께 남매의 사랑이 멋진 책. 게다가 달력 그림 속 누나의 표정이 끝내준다.

4월 <내일은 실험왕>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요즘 나온 신간. 아이들 실험 무척 좋아하는데 역시 실험책을 과학 학습에도 최고!

5월 <남산 숲에 제비꽃이 피었어요> 김순한 글 백은희 그림

우리 집에서 작년에 읽었던 책. 남산에서 이렇게 숲은 관찰한 적은 없지만 책을 보다가 꼭 한 번 남산 숲 탐험을 해보고 싶어졌다. 

<우리 동네 숲에는 무엇이 살까?> 라는 책도 읽었는데 둘을 비교하면 좋을 듯. 그리고 꼭 남산이 아니더라도 우리 나라의 산과 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식물들도 있고 또 자연을 소중히 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해본다.

6월 <샌드위치 백작과 악어 스테이크> 이향숙 글 강경호 그림

요즘 아이세움에서 이벤트를 하는 책으로 알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 음식, 이색 음식 등을 알 수 있는 책이라 재미있을 것 같다.

7월 <어진 사람들이 사는 호랑이 땅 이야기> 장수하늘소 글 박윤선 그림

우리나라의 이야기. 호랑이를 닮은 우리나라 지도와 함께 다양한 우리나라의 지리를 알아볼 수 있는 책. 나중에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다.

8월 <전통을 지켜 새것을 만드는 나라 영국 이야기> 정준릐 글

달력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책이다. 시리즈일까 아닐까 찾아봐야겠다. 우리 아이도 이런 책 참 좋아하는데...

9월 <파우스트> 괴테 글 아이원 그림

아이세움 논술/ 명작 시리즈. 아직 아이가 어려 이 책을 무리일 것 같지만 고학년 아이들에게는 좋은 길잡이가 될 듯

10월 <인간을 위한 사회계약론> 김성은 글 이부록 그림

루소의 사회계약론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소개한 책이라는데... 중고생 필독서 쯤 될까?

11월 <공룡 세계에서 살아남기> 코믹컴 글 네모 그림

우리 아이도 우리 조카들도 무척 좋아하는 책. 살아남기 시리즈도 작년에 아이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받았는데...

12월 <종교에 맞선 불손한 과학자 갈릴레이> 바버러 A 서머빌 글

아이세움 역사 인물 시리즈. 이 책을 읽으려면 우리 아이는 아마도 2-3년 더 있어야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