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매직아이 - 좌뇌운동
신금순 옮김, 타시로 타카라 감수 / 넥서스 / 200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 때 <매직 아이> 라는 말을 들어본 적은 있다. 하지만 한 번 매직아이 책을 가지고 해본적이 없는데 잘 되지 않아서 그 다음에는 별 관심이 없었고 그냥 내 기억 속에서 잊혀져 간 책이 되었다.

이번에 아이 책을 사면서 이 책을 함께 주기에 알게 된 책. 그렇게 이 책과 만남을 가졌다.

책을 펼치는 순간. 어째 이런 일이...

헉! 소리와 함께 이렇게 어려운 책을 아이들이 할 수 있나 하는 생각을 하였다.

이 책이 유난히 어려운 것 같기도 하고, 다른 매직아이 시리즈가 있는데 그 책도 보고 싶다. <눈 운동>. <기억력>, <우뇌 운동>, <집중력> 이렇게 다른 네 권의 책. 내 생각에 <기억력>책이 좀 쉬울 것 같고 우리 아이도 해볼 수 있는 책 같다. 

이 책은 좌뇌운동이 되는 책이라고 하는데 계속 한 문제씩 풀다보면 정말 머리가 좋아질 것 같다. 아직 우리 아이 수준은 아닌 것 같지만 내가 먼저 해보리라 생각하였다.

정말 다양한 그림과 수 많은 내용 속에 질문이 금방 알 수 없는 게 많고 정답이 무엇인지 눈에 확 들어오지 않고 한참을 생각해도 어려운 내용이 많지만 하나씩 보며 문제를 해결해간다면 그 성취감이 대단하리라.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에게 문제해결력이나 성취감을 주고 또 좌뇌운동으로 머리도 좋아히게 할 수 있는 그런 책이 되는 것 같다.

물론 책 뒤에 정답이 나와있으니 조금 안심이 되고... 내일을 우리 아이에게도 가장 쉬워보이는 문제를 보여주고 한번 생각해보게 할 예정이다.

도전해보자! 아자 아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