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동물 종이모형 - 만들고 체험해요
정효정 지음, 토마토 P&C 도안, 정종철 감수 / 종이나라 / 2004년 6월
평점 :
품절


만들기를 어릴 때부터 좋아하는 나는 커서도 아이랑 함께 만드는 것을 몹시 좋아한다.

색종이나 재활용품을 가지고 만드는 것도 좋아하고 나무나 플라스틱 모형, 레고 블럭 같은 것도 참 좋아한다. 덕분에 우리 아이도 어릴 때부터 만들기에는 일가견이 있다.

하긴 워낙 엄마를 의지하기에 혼자 만드는 것도 좋아하지만 조금 어렵다 싶은 것은 엄마에게 미뤄놓기 때문에 요즘에는 혼자 만들 수 있는 것을 많이 주고 있지만...

집에 사슴벌레랑 장수풍뎅이를 기르기 전 이 책을 샀었다. 아무 생각없이 동물 모형이라고 해 한번 만들어봐야지 했는데 다 만들고 보니 엄청나게 크다.

어른 신발 크기 정도 된다고 하면 알 수 있을까!

나중에 장수풍뎅이랑 사슴벌레를 기르면서 그 실물이랑 종이로 만든 모형을 살펴보니 어쩜 그렇게 똑같을수가...

이렇게 정교하게 만들려니 몸집이 커질수 밖에 없었던 것 같다.

더듬이랑 여섯 개의 다리랑 집게 등 종이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 내가 만들고 나서도 신기하다. 하니씩 만들고 나면 아이랑 같이 관찰해보고... 초등학생 3-4학년 정도면 혼자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만들면서 실제 곤충에 대한 관심도 많아질 것 같은 책이다.

안에 장수풍뎅이랑 사슴벌레, 거미에 대한 설명도 들어있어 학습 효과도 높일 수 있고...

각각 한 쌍씩 해서 모두 여섯 개의 동물 모형을 만들 수 있고,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종이가 찢어지지 않도록 약간만 조심하면 좋은 작품이 나오기 때문이다.

아이랑 같이 만들기에 좋고 이런 것을 자꾸만 하다보면 성취감도 생기고 여러가지 두루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자꾸만 하게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