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눈썹 호랑이 안 알려진 호랑이 이야기 1
이진숙 지음, 백대승 그림 / 한솔수북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입니다. 춥고 움츠리고만 싶고...

일년이 벌써 지나가나보구나 하는 마음에 넘 아쉽고...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내년에 쓸 가계부랑 달력을 구하기 위해 눈을 비비고 찾고 있지요.

몇몇 달력을 구해놓고 또 인터넷으로 이리지러 다니다가 책을 사면 달력을 주는 곳이 꽤 많이 있고 또 특정출판사에서도 하기 때문에 열심히 살펴봅니다.

내가 미리 산 책도 있어 아쉬움을 달래기도 하고...

이 책을 보고 왠지 낯이 익다 싶었는데 우리 아이 옆에서 하는 말

"어, 이것! 텔레비전에서도 보았는데..." 라고 하더이다.

저 역시 생각이 났습니다. 지난 번 아이랑 아침 느즈막히 먹고 텔레비전을 보며 즐기고 있었는데 호랑이와 관련된 애니매이션을 계속 몇 편 방영하더군요. 잘 알려지지 않았던 호랑이가 주인공인 만화라 아이랑 재미있게 보았는데...

이렇게 책으로 나와있다니 너무 기뻤답니다. 다른 내용도 특이했지만 이 책 내용이 인상깊이 남아있었거든요.

전래동화의 맛이 그 내용이 권선징악이기도 하기 때문에 호랑이의 하얀 눈썹을 좋은 일에 사용하라고 한 ㅁ나이 많은 호랑이의 모습이 생각납니다.

무시무시하고 흉포한 호랑이도 아닌 인자한 할아버지 같은 느낌도 들고 또 재미있는 호랑이와 내용이 마음에 들고 우리 아이도 책을 읽으며 너무나 좋아하네요. 더불어 달력까지 넘 좋았답니다.

2006년 저물어가는 해 이렇게 좋은 책과 달력이 생겨 행복하고 또 달력을 내년 일년동안 보면서 아이와 책을 더 많이 읽으리라 결심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