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은 내친구 4
호리 우치 세이치 글 그림, 엄기원 옮김 / 한림출판사 / 200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만 세 살 정도가 되면 자기 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이때 읽어주면 딱인 책 가운데 하나가 바로 <뼈>입니다. 아주 단순하거든요. 이 책은 특히 남자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우리 아들 네 살 때 이 책을 샀는데요 책제목이 너무 간단한 관계로 '뼈'라는 그 어려운 글자를 일찍 배웠습니다.

앞표지는 몸의 뼈대만 나와 있어 약간 살벌한데 아들 녀석은 좋아합니다. 표지 맨뒤로 가면 아주 귀여운 사내 아이가 웃고 있습니다. 바로 앞표지 뼈대의주인공이지요.우리가 밥상에서 쉽게 마주 할 수있는 생선을 예로 들어 뼈를 를 보여주고 뼈가 없는 문어도 보여줍니다. 사람에게 뼈가 없으면 어떨게 될까요? 바로 이 부분은 아이들이 흉내를 내면서 좋아합니다.

사람의 뼈는 관절과 골격,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뼈들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뼈가 발달한 동물들의 뼈 그림들을 보며 이건 어떤 동물일까 알아맞추기도 할 수 있습니다. 일곱 살이 된 아들 녀석은 지금도 여전히 이 놀이를 즐깁니다. 정답은 다음 페이지에 나옵니다.

이 책을 시시해하는 아이들이나 혼자서 읽기가 되는 초등 저학년에겐 아이세움에서 나온 머리서 발끝까지 시리즈 중 <살아 있는 뼈>가 좋아요. 내용이 좀더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엄마한테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