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며 접는 소꿉놀이 종이접기 1 소꿉놀이 종이접기 1
은하수미디어 편집부 엮음 / 은하수미디어 / 1996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색종이만 들고 오면 겁이 더럭 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묶음 색종이에 보면 종이 접기 예가 몇 가지 있는데 그게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하라는 대로 하는 데도 도대체 모양이 나질 않는 거예요. 나중에는 가위로 자르고 테이프로 붙여가며 대충 모양만 만들곤 했죠. 결국 종이 접기가 아니라 그냥 만들기가 되고 맙니다.

그래서  안 되겠다 싶어 이 책 저 책 뒤적이다 결국 구입한 책이 바로 <사진으로 보면서 배우는 소꿉놀이 종이 접기>입니다. 결론은 아주 잘한 선택이었죠. 일단은 순서를 뛰어넘지 않고 사진으로 차근차근 보여줍니다. 아무리 간단한 것 같아도 순서를 뛰어넘으면 아리까리 하거든요. 책종이도 아트지로 되어 있어 일부러 찢지 않는 한 잘 찢어지지 않습니다.

이 책 시리즈가 세 권인데 다 구입했습니다. 처음엔 1권만 샀는데 하다 보니 약간 쉬운 것 같아 2,3권도 다 샀지요. 하지만 처음 종이 접기를 하는 아이들에겐 1권이 좋습니다. 쉬우니까 금방 따라 접을 수 있거든요. 이젠 아이가 어떤 걸 접어 달라고 해도 자신 있습니다. 초등 학교 다니는 딸아이는 책만 보고도 혼자서 척척 접어냅니다.

동화책 외에 한두 권 집에 있어야 할 책 중 하나가 바로 이런 종이 접기 책입니다. 이 책 정말 괜찮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