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와 초콜릿 공장 (2disc) - [할인행사]
팀 버튼 감독, 조니 뎁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일요일 오후 정말 할 일이 없어서 이책 저책 뒤적이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손에 들게 되었습니다. 아직 독서 수준이 되지 않는 아들만 빼고 아빠와 딸, 엄마가 이 책을 읽은 거지요. 책을 읽고 났더니 영화에 대한 궁금증이 모락모락 피어나더군요. 그래서 온동네 비디오 가게랑 DVD 대여점 다 뒤져서 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정말 유쾌하게 보았네요. 결국 착하게 살라는 메세지를 강하게 전달합니다.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원작과 다른 점도 여러 군데 있었지만 요즘 아이들에게 더 실감나게 하기 위해서 바꾼 것 같더군요,

골든 티켓을 손에 쥔 문제아 네 명과 찰리는 초콜릿 공장에 초대를 받습니다. 하지만 여기엔 어른들의 엄청난 음모가 숨어 있다는 것을 아이들은 모르지요. 문제아들은 하나하나 끔찍한 곳으로 끌려갑니다. 그리고는 아슬아슬한 지경까지 갔을 때 구조 사다리를 내려줍니다. 간신히 사다리를 타고 올라온 아이들은 안도의 한숨을 쉬며 과연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요?

결국 아주 착한 찰리만 웡카의 특별한 선물을 받게 됩니다. 영화 속의 찰리는 웡카의 제안을 거절합니다. 가족들을 두고 갈 수는 없다는 거죠. 가족 없이 나의 행복이 있겠냐고요. 웡카는 아버지에 대한 자신의 옛 기억을 되살립니다. 그리고 찰리의 제안대로 찰리의 가족들과 함께 살면서 초콜릿  공장을 운영하는 걸로 이야기가 막을 내립니다.

엄마 아빠에게 무작정 떼쓰는 아이, 너무 게임에 몰두하는 아이, 지나치게 먹는 것을 탐내는 아이, 경쟁에 인생을 건 아이들에게 이 영화를 보여준다면 효과 바로 나올 것 같네요. 우리집 아이들은 골든 티켓을 만들어 들고 다니며 또 하나의 초코릿 공장을 만들며 놀더군요.

한글 자막으로 보았는데 대사가 아주 느리고 쉬워서 자막 없이 그냥 봐도 될 뻔했습니다. 아이들과 영어 공부도 할 겸 사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