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 불어요 동요 그림책 1
윤석중 외 작사, 홍난파 외 작곡, 최미숙 그림 / 길벗어린이 / 2001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 딸아이가 이 책을 선뜻 집어든 건 순전히 예쁜 그림 때문이 아니었나 싶어요. 냉이꽃, 민들레, 장구채, 유채꽃, 나팔꽃, 과꽃 등 시골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꽃과 나비, 잠자리, 새, 강아지랑 소, 그리고 정말 예쁜 풍경이 가득한 책이었으니까요.

저는 지독한 음치라서 아이들에게 정말 자신있는 노래 외에는 직접 불러주지 않지요. 그런데 이 책을 넘기는 순간 저도 모르게 흥얼흥얼거리다 결국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게 되었답니다. 봄맞이 가자, 민들레, 잠자리, 방울꽃, 나팔 불어요, 산딸기, 과꽃, 목장의 노래, 고기잡이, 달맞이 가자, 다람쥐 등 옛 추억이 저절로 생각나게 만드는 노래들이 들어 있네요. 어떤 노래는 고무줄 놀이 하면서, 어떤 노래는 소풍 가면서, 어떤 노래는 선생님이랑 꽃밭 가꾸기를 하면서 부르던 추억이 생각나게 합니다.

아이들이 깜짝 놀랍니다. 엄마가 이렇게 많은 노래를 불러주기는 처음이거든요. 그리고는 어느새 엄마 노래를 조심조심 따라합니다. 몇 번 불러주니 엄마보다 더 노래를 잘 부르는 딸이 한없이 예쁘더라구요. 잠자기 전에 읽으려고 들고 왔던 이 책 때문에 우리 가족 모두 잠을 잊은 밤이 되고 말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