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아저씨네 정원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35
게르다 마리 샤이들 지음, 베너뎃 와츠 그림, 강무홍 옮김 / 시공주니어 / 199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인공적으로 아주 예쁘게 꾸민 정원 앞에서 사람들은 '와, 예쁘다' 함성을 지르곤 합니다.하지만 <조지 아저씨네 정원>을 보면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조지 아저씨네 정원은 아주 작습니다. 그곳엔 벚나무랑 딱총나무도 있고, 들장미랑 초롱꽃, 데이지꽃, 클로버, 민들레, 잔디 등 작은 생명이 살아 숨쉬지요.

그런데 옆집 정원은 정말 화려했어요. 반듯하게 정돈된 정원 안에 주인 아저씨의 인정을 받은 화려한 꽃들이 가득했지요. 옆집 아저씨에게 조지 아저씨네 정원은 잡초 밭에 불과했을 거예요. 그 화려함이 좋다고 옆집 정원으로 갔던 작은 데이지꽃이, 다시 사랑을 찾아 조지 아저씨네 정원으로 돌아올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모릅니다.

이 책을 읽고는 딸아이에게 물었지요. '조지 아저씨네 정원이 좋아? 옆집 아저씨네 정원이 좋아?' '물론 조지 아저씨네 정원이지. 조지 아저씨네 정원에서는 마음대로 피어날 수가 있잖아.옆집 아저씨네 정원은 마음에 안 들면 다 뽑아버리구.옆집 아저씨 싫어!' 그래요. 작은 데이지꽃이 조지 아저씨 같은 주인을 만난 건 정말 행운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