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쟁이 2009.8
생각쟁이 편집부 엮음 / 웅진닷컴(잡지)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생각쟁이> 8월호에서 가장 눈에 뜨인 기사는 표지 인물이 아니라 얼마 전에 갑작스럽게 죽은 마이클 잭슨이었다.생애에 대해 국경과 인종의 벽을 뛰어넘고 세계적인 팝스타가 된 마이클 잭슨의 죽음은 정말 안타깝기만 하다.  

마이클 잭슨의 어린 시절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이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마이클 잭슨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이클 잭슨에 대해 잘 몰랐던 딸아이도 이 기사를 통해 흥미가 생겼는지 노래를 찾아 흥얼거리기도 했다.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화폐에 실린 인물들을 소개한 기사도 좋았다. 쭉 살펴보니 화폐 인물로 가장 많은 직업은 정치인이었고, 그 다음이 소설가, 화가, 음악가, 성직자, 과학자 등이었다. 정치인이 되어야만 화폐 인물로 선정될 가능성이 크다는 얘기도 되나?  

요즘 내가 숲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인지 숲 생태전문가 차윤정 인터뷰 기사도 눈에 쏙 들어왔다. 어린 시절부터 늘 산에서 놀다 보니 숲과 자연스럽게 친해졌고 숲 생태전문가가 되었다고 한다. 차윤정 선생님이 뽑은 여름 숲의 보물 일곱 가지는 녹음, 수증기, 흰꽃, 이끼, 계곡, 열매, 균사, 버섯이다. 여름에 흰꽃이 많은 이유는 무성한 녹음 속에서 자신들의 위치를 알리기 위해서라고.   

엄마인 나에게도 아주 유익한 기사가 하나 있었 다. 바로 야채 과일  주스 만드는 방법. 아이들이 잘 안 먹으려고 하는 채소랑 과일을 섞어 주스를 만드는 방법 네 가지가 소개되어 있다. 내가 바로 실습에 들어간 주스는 마침 냉장고에 있는 두 가지를 활용한 파프리카 수박 주스.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 재료를 적당히 섞어서 믹서에 갈면 끝! 

부록으로 들어 있는 여름 날씨에 대한 속담 카드도 아주 유익하다. 우리 아이들은 이걸 가지고 속담 뜻 맞추기를 하면서 놀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