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사회 결정타 파악하기 1 - 세계 지리 편 만화 결정타 파악하기
이영주 지음, 곽현주 그림, 전국 지리 교사 모임 중학교 지리 연구팀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세계 지리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서 <말랑하고 쫀득한 세계 지리 이야기>를 샀는데 아이들이 거의 보지 않았다. 책편집이나 내용이 제목처럼 말랑하지도 쫀득하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좀 쉬운 책을 찾다가 발견한 만화 사회 타파 시리즈는 지리와 역사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처음엔 만화책이라 좀 망설이긴 했는데 아이들이 열심히 보니 뿌듯하다. 책표지에 아주 큰 글씨로 '중학 공부의 고민을 확실히 없애주는 만화 선행 학습서'라고 쓰여 있다. 그래서 초등학생이 보기에 용어들이 쉽지는 않다. 하지만 아이들이 만화의 힘으로 읽는다. 3학년 아들까지도 ...  

기후가 여섯 가지나 있다. 열대, 건조, 온대, 냉대, 고산, 한대 등. 기후나 지리 같은 건 나도 배운 지가 하도 오래된 개념들이라 헷갈리는데 만화로 보니 술술 잘 읽히고 무슨 내용인지도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온다.   

엄마는 만화 뒤에 나온 체계적이고 깔끔한 개념 정리가 더 마음에 들지만 아이들은 아직 거기까지 보는 것 같진 않다. 다양한 지도와 설명이 완전 참고서 같다. 만화에 통달하고 나면 언젠가 설명도 보지 않을까 기대.

 이 책을 보고 나면 2, 3편으로 이어지는 세계사가 더 쉬워질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