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쟁이 2008.12
생각쟁이 편집부 엮음 / 웅진닷컴(잡지)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이번 달로 <생각쟁이>가 창간된 10년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이번 달은 눈에 띄게 좋은 기사가 많았다. 편집도 더 깔끔해진 것 같고...

19세기 영국 신문에 실린 서양 사람들의 눈에 비친 우리 조선 사람들의 모습이 옛날 사진과 함께 실렸다. 서양인들이 우리나라를 너무나 미개한 나라로 생각했는지, 또 일본에게 망해가는 모습까지 엿볼 수 있어 가슴이 아팠다. 

늘 코리안 특급인 박찬호 인터뷰 기사도 반가웠다. 박찬호의 어린 시절과 힘든 때의 이야기를 읽으며 간절한 마음으로 노력하면 어떤 꿈이든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것 같다.

드디어 44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 오바마의 이야기는 읽어도 읽어도 흥미롭다. 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고, 아버지의 고향인 케냐와 어린 시절을 보낸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축제 분위기라는 소식을 전해준다. 왜 남의 나라 대통령 당선 소식에 나까지 그렇게 신이 났는지 모르겠다.

12월이면 빼놓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 이야기. 12월이 되면 제일 바쁜 곳은 핀란드 로바니에미에 있는 산타 마을이라고 한다. 산타 마을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알 수 있고 산타 마을 주소가 있어 직접 편지를 써보낼 수도 있다.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책 녹음 봉사를 하는 이근희 씨 기사를 보며 나도 이런 봉사 기회가 오면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사람들이 헌혈을 하듯 아픈 개에게 피를 나눠주는 공혈견이라는 특별한 개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개들은 혈액형이 달라도 딱 한 번은 수혈을 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두번째부터는 거부 반응을 일으켜서 안 된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