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온 편지 로렌의 지식 그림책 16
로렌 리디.앤드류 슈워러 지음, 신명경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들은 로렌의 지식 그림책이라면 무조건 재미있어 한다. 이 책도 아이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그동안 나온 시리즈에 비해 좀더 지식에 충실한 면이 있어 책을 사준 엄마로서 뿌듯. 우주생물학자인 로렌의 남편이 글을 써서 우주에 관한 지식을 더 풍부하게 쓸 수 있었던 건 아닐까 싶다.

이야기는 지금으로부터 100년 후인 2107년에서 시작된다. 미래 화성 탐사대에 선발된 다섯 명의 친구들이 화성으로 떠난다. 화성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친구나 가족에게 생생한 화성 소식을 편지로 써 보낸다. 편지 글이어서 아이들이 좀더 쉽게 우주에 대한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다.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인 화성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명왕성이 소행성으로 분류된 사실도 알려준다. 화성 표면이 왜 붉은색을 띠고 있는지, 화성을 도는 위성 데이모스와 포보스 이야기, 에베레스트산보다 더 높은 화산 이야기, 매리너리스 올림푸스몬스 협곡이 생긴 이유,  3~4개월이나 계속되는 먼지 폭풍 이야기, 화성에 물이 있었다는 증거 등을 다양한 화성 표면 사진을 보여주면서 들려준다.

그동안 화성을 탐사했던 우주선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들이 했던 일을 소개하기도 한다. 우주선이나 우주 기지에서의 생활도 짐작해볼 수 있다. 지금은 너무 까마득해서 화성에 가서 편지를 쓸 일이 있을까 싶지만 로렌이 예정한 백 년 후엔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6개월이나 걸려야 갈 수있는 화성을 3일이면 갈 수 있는 우주 왕복선과 최신식 장비가 장착되어 있어 우주선 안에서도 언제든지 편지를 쓸 수 있는 노트북, 우주선에서 행동이 자유로운 부상 로봇, 일상 생활이 가능하게 해주는 중력 장화 등  아직 개발되지 않은 발명품들이 등장하고 있어 책을 보는 아이들이라면 실제로 만들어보고 싶은 과학자의 꿈도 꾸게 될 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전호인 2007-10-09 1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미 이 세상에 없겠군요. 좀더 앞당길 순 없을 까요? ㅎㅎ

소나무집 2007-10-10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마음도 좀더 앞당기고 싶은데 마음대로 안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