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도시락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19
재클린 윌슨 지음, 닉 샤랫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다이나는 엄마가 없어요. 창문닦이인 아빠는 다이나를 세심하게 챙겨주지 못한답니다. 아침은 늘 콘플레이크와 우유고 도시락도 잘 챙겨주지 않아요. 다이나는 모든 게 지겹고 학교마저 가기 싫어요. 학교에서는 늘 실수 투성이에다 아이들은 다이나랑 잘 놀아주지도 않고 선생님마저 다이나에게 화를 내지요.

기분 좋은 일이 하나도 없는 다이나. 이렇게 기분이 우울해질 때마다 다이나는 엄지손가락을 빠는 버릇이 있어요. 자연사 박물관에 견학을 간 날 다이나가 누구를 만났는지 아세요? 엄지손가락이 뽀족한 이구아노돈이랑 친구가 되었어요. 이구아노돈이 만들어준 공룡 도시락이랑 공룡 주스를 마셨지만 그 비밀은 아무도 모르지요.

다음 날 잠에서 깬 다이나는 자신이 공룡으로 변한 사실을 알았지요. 다이나가 공룡으로 변하자 아빠도 친구도 선생님도 모두 다이나를 좋아합니다. 실수를 하거나 말썽을 피워도 즐거워 하지요. 친구들은 서로가 공룡 다이나와 놀겠다고 야단입니다. 선생님마저 다이나의 꼬리에 앉아 놀고 있군요. 공룡으로 변한 다이나에게 신나는 일 투성이인데 하룻밤이 또 지나고 보니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 거 있죠! 하지만 꿈이 아니라니까요. 잠에서 깬 다이나의 손에 공룡 주스가 들려 있었거든요.

엄마 없는 다이나가 정말 외로웠던 것 같아요. 꼼꼼하게 도시락을 챙겨주고 실수할 때도 따뜻하게 안아주는 엄마가 정말 그리웠던 모양이에요. 박물관에서 만난 이구아노돈을 엄마처럼 생각하는 걸 보니 말이에요. 아빠도 선생님도 친구들도 정말 야속하네요. 그렇게 외로운 다이나의 마음을 알아주지 않고 늘 구박만 했으니...  이젠 모두 다이나의 마음을 알았을 것 같아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물론 그림책에서 글책으로 넘어가기에 딱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