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22분, 현재 기온은 17.6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도 날씨가 따뜻했어요. 오후엔 햇볕이 좋았습니다. 지금은 흐림이예요.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2.7도 높고, 체감기온은 현재 기온과 같습니다. 습도는 66%, 미세먼지는 둘 다 보통(미세먼지 44 보통, 초미세먼지 26 보통)이고, 동풍 2.1 m/s로 표시됩니다. 오늘은 11도에서 20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조금 전에 8시 뉴스를 보고 왔는데, 내일은 아침에 조금 더 따뜻할 것 같아요. 그리고 낮기온은 오늘보다 조금 낮을 것 같고요. 남쪽, 그러니까 부산이나 제주 지역은 내일도 서울과 5도 전후의 차이가 있을만큼 따뜻해서 10월 후반이 되는 시기를 생각하면 평년보다 높은 기온인 것 같은데, 그래서 올해 단풍이 늦어진다는 말도 들은 것 같아요.
그렇긴 하지만, 10월에 몇 번 갑자기 추워진 날이 부담스러워서, 덜 추운 날씨가 오래 계속되어 좋긴 합니다. 그러다 갑자기 한파가 오고 겨울이 시작되는 거 아닌지 걱정이긴 한데, 다음주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는 날이 오니까 이런 날씨도 많이 남지 않았을거예요.
저녁뉴스에서 태풍 소식이 있었어요. 10월 마지막주인데 태풍이? 잘못 본 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벌써 오늘 두번째 보는 거예요. 제 21호 태풍 콩레이는 현재 필리핀 동쪽 해역에 있지만, 앞으로 경로상으로는 타이완으로 갈 것 같은데, 북상하는 중이라서 아직 정해진 건 아닌 것 같습니다. 11월에 태풍이 온 건 거의 없었던 것 같은데, 뉴스를 조금 더 찾아보니 며칠 더 있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 더 찾아보는 게 좋겠습니다.
여름은 거의 지난 시기 같은데, 요즘 모기가 자주 보여서 불편해요. 올 여름엔 너무 더워서 모기가 생각보다 적었지만, 가을이 되면서부터 모기가 더 많아지는 것 같은데, 지난 주말에는 집안에서도 모기가 몇 마리나 있었어요. 전기모기채가 없으면 이제는 모기 못 잡을 것 같은데, 스파크가 잘 나오지 않아서, 교체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전에는 전기모기채 없어도 잡을 수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이제는 없으면 못할 것 같아요.
올해는 여름이 시작될 시기부터 말라리아 모기 뉴스가 나와서 조심스럽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여름에 생각보다는 많이 물리지 않았는데, 요즘에 모기가 많이 보이니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월요일인데, 이번주 목요일이 10월 말일입니다. 10월이 지나고 나면 11월부터는 추워지는 것도 있고, 연말 분위기도 요즘엔 조금 더 빨리 시작하는 것 같아서, 한 해가 더 빨리 가는 느낌이 들 것 같아요. 미루고 남은 것들은 너무 많은데, 시간은 더 빨리 가는 것 같아서, 그런 생각하면 마음이 조급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일교차 큰 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