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47분, 현재 기온은 28.2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보다 오늘이 더 더운 것 같아요. 맑은 날이고 같은 시간 어제보다 2.1도 높고, 체감기온은 29.3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68%,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미세먼지 25 좋음, 초미세먼지 11좋음)이고, 남풍 2.8m/s 로 나오고 있어요. 오늘은 24도에서 30도 사이의 날씨입니다.
저녁 뉴스를 보니까 내일도 오늘과 비슷한 날씨가 될 것 같은데, 비가 오지 않는 지역은 많이 덥고, 남쪽은 비가 많이 옵니다. 이번주 날씨도 비가 오는 날이 많은데,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전국인지 아니면 지역별인지 잘 모르겠어요.
어제는 한밤중에 번개가 쳐서 깜짝 놀라는 일이 있었어요. 오후 11시가 지난 늦은 시간이었는데, 휴대전화 화면을 보고 있었어요. 인터넷 연결이 잘 되지 않으면 나오는 표시가 나오는 것을 보고, 휴대전화를 바로 내려놓았는데, 그리고 갑자기 큰 소리로 번개가 치는 거예요. 그 전까지는 비가 오지도 않았고 조용한 날이어서 창문도 다 열려있었는데 소리가 아주 가까이에서 들리는 것처럼 크게 들렸습니다. 그리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생각해보니까, 어제 비가 오지 않고 맑은 날이었지만, 곧 비가 온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다고 했던 것 같은데, 밤이 되니 소나기처럼 비가 한번 오고, 오후엔 비가 오지 않는 맑은 날이었지만, 기온이 높아서인지 습도가 아주 높은 날 같았어요. 창문을 닫아두면 덜 더울 정도로 밖에서 더운 기운이 들어오는데, 닫고 돌아서면 문을 누가 열어서, 오후엔 무척 더웠습니다.
저녁 먹고 나서 편의점에 잠깐 다녀오는데, 바깥도 많이 덥네요. 며칠간 참았는데,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마시고 싶었어요. 작년엔 1+1이었던 같은데, 올해는 거의 2+1이 많아서, 그냥 앞에 있는 걸로 가지고 왔습니다. 그 때까지만 해도 이렇게 더운 줄 몰랐는데, 오늘 밤에 너무 더워서 잠을 잘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며칠 전에 비가 많이 올 때에 습도가 90% 넘던 날보다도 어제와 오늘이 더 습도 높은 날의 느낌이 들었던 것도 아마 기온이 올라가서 일 거예요. 근데 이렇게 더운 날이 최근에 없어서인지 오늘 밤 기온이 생각보다 너무 높아서 밤에 열대야 올 것 같은 기분도 듭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