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00분, 바깥 기온은 11.2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 주말엔 페이퍼를 쓰지 못했는데, 주말 잘 보내셨나요. 지난주도 따뜻한 편이었지만, 이번주 기온이 더 올라가네요. 맑은 날이고, 어제보다 0.5도 높고, 체감기온은 현재 기온과 비슷합니다. 습도는 30%, 미세먼지는 보통, 초미세먼제는 좋음이예요.
지난주엔 황사가 찾아오면서 공기가 좋지 않았는데, 이번주는 어떨지 모르겠어요. 오늘도 오전에는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편이었는데, 오후에 미세먼지가 보통 정도로 좋아지는 것 같아서, 잠깐 창문을 열고 환기를 했었어요. 창문을 열었는데 공기가 차가운 느낌이 하나도 없어서 오늘은 따뜻한 날이구나 했습니다만, 오후 5시 전후로 잠깐 외출했을 때 어제와 같은 옷을 입었지만 오늘은 조금 더운 느낌도 들던데요.
미세먼지도 괜찮고 좋은 날이라고 생각했지만, 밖에 나와서 하늘을 보니까 구름이 너무 검은 색으로 보여서 조금 이상했어요. 집에 와서 확인하니까, 휴대전화 긴급알림에 오늘 오후시 경 우리시 **동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다는 내용이 있었어요. 같은 시에 있어도 구가 다르고 거리가 조금떨어져 있는데도 검은 구름이 보여서 화재가 크게 발생했을 것만 같았습니다. 페이퍼를 쓰면서 저녁 8시 뉴스를 보고 있는데, 오늘 화재 관련 소식이 나왔어요. 가방보관창고에서 발생한 화재인데 4시간이 지나도 진화중이라고 합니다. 강풍 때문에 어려움이 있는 것 같고, 주변 업체 열한 곳이 피해를 입었고, 병원에 실려간 사람도 있다는 것 같아요. 화재가 크게 발생한 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지난주도 따뜻한 편이었지만, 오늘은 어제보다 조금 더 따뜻한 날일지도 모르겠어요. 어제와 비슷한 시간에 같은 옷을 입었는데, 오늘은 잠깐 사이에 살짝 더운 느낌이 들어서요. 햇볕이 어제보다 더 좋은 편이었고, 사람들도 많아서 어제와는 바깥의 분위기도 많이 달랐습니다. 어제는 일요일이라서 휴일인 가게가 많았고, 한산한 편이었어요. 오는 길에 과일가게에 들러서 딸기를 샀는데,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조금 무른 부분이 있어서 빨리 먹어야 할 것 같아요.
하루가 다르게 날씨가 달라지는 것은 근처의 화단에서도 있었습니다. 어제는 햇볕 잘 드는 곳에 있어서 빨리 피는 목련나무에 조금씩 꽃이 피는 것을 보았습니다만, 오늘 오후엔 꽃이 더 많이 피어있었습니다. 벚나무도 오늘은 꽃이 조금씩 피기 시작하고요. 날씨가 따뜻하면 목련은 하루만에도 크게 벌어져서 떨어집니다. 날씨가 서늘한 느낌이 드는 날이면 조금 더 오래 볼 수 있겠지만, 이번주 기온이 많이 올라간다고 해서 그 생각을 하니 조금 아쉽네요.
어제는 3월이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4월이 되었습니다. 오늘이 만우절이라서 이벤트도 많이 있다고 뉴스에서 본 것 같은데, 찾아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올해가 2024년이고, 또 벌써 4월이 되었다는 것도 오늘 만우절 이벤트처럼 느껴집니다. 곧 4월에 적응하게 되겠지만, 시간이 조금만 천천히 갔으면 좋겠어요.
3월에 샀던 외국어책을 거의 보지 못해서, 4월엔 조금 더 시간을 잘 써야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돌아보면 3월엔 조금 바빠서 여유가 없어서 취미로 공부하는 시간은 여유가 없었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시간은 잘 쓰기에 따라 달라지니까, 4월엔 조금 더 계획표 잘 쓰고, 누수되는 시간이많지 않았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따뜻하고 꽃이 피기 시작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시고,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