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8시 31분, 바깥 기온은 20도 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어제보다 덜 덥습니다. 현재기온을 비교하면 어제보다 5도 가까이 낮다고 해요. 낮에 잠깐 비가 왔었는데, 많이 온 건 아니었고, 아침부터 하루 종일 흐린 편이었어요. 지금은 비가 오지 않지만, 살짝 습도가 높은 것 같긴 합니다. 어제는 습도도 높고, 더운 날이어서 밖에 나가서 조금 걸었더니 옷이 눅눅해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비가 올 것 같기도 했지만, 오늘은 그렇게 비가 많이 오지는 않았습니다.

 

 올해 봄에는 비가 오면서 황사가 같이 오는 날이 몇 번 있었어요. 그래서 비가 온다고 하면 미세먼지 생각하게 되는데, 오늘은 공기는 좋은 편입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그리고 오존 수치도 좋음이예요. 그래서 창문 열고 있어도 공기가 나쁘지 않아서 좋아요.

 

 20도 전후의 날씨는 좋은데, 며칠 전의 날씨는 너무 더웠습니다. 자외선지수도 한여름처럼 높았고요. 아직 실내에 있으면 그렇게 덥지 않지만, 습도가 높아지고, 서서히 지면과 건물들이 데워지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어서, 더운 날에 대한 생각을 가끔씩 하게 되네요. 장마가 오기 전에 할 일들은 있는데, 올해는 장마도 아닌데, 5월에 비가 자주 왔고, 그리고 실내가 생각보다는 습도가 높아요. 제습제 같은 것들도 있는지 한 번 봐야 할 것 같고, 이제는 옷도 여름에 입는 것들을 입게 될 것 같아요.

 

 조금 전에 저녁 뉴스를 조금 보았는데, 이천의 쿠팡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했어요. 오늘 새벽 5시 경 시작되었고, 중간에 진화가 된 것 같았는데, 다시 시작되어서, 건물 안에 소방관이 고립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장을 연결한 뉴스에서는 해가 지는 시간인데, 건물에 불길이 보이는 것이 무서웠어요. 다른 동료와 함께 건물로 진입했다가 함께 진입한 동료들은 건물 밖으로 대피했지만 홀로 밖으로 나오지 못했다고 합니다. 현재도 진화작업과 구조작업이 계속되고 있어요. 큰 화재입니다. 무사히 구조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은 계속 접종을 하고 있고, 7월과 8월에 접종 계획도 조금씩 뉴스를 통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1차 접종을 했고, 지역차가 있으나 전국 1차 접종은 오늘 확인해보니 26.7%, 2차 접종은 7.3%로 생각보다 빠른 시간내에 25%를 지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수능시험을 앞둔 학생들과 교직원이 접종을 앞두고 있고, 8월에는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접종 대상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비가 오고 흐린 날이어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오후에도 저녁이 금방 찾아올 것 같았어요. 그런데 7시 50분, 8시뉴스가 시작되었는데도 바깥이 아주 밤처럼 어둡지는 않았어요. 아마도 지금 시기가 한해의 해가 가장 긴 시기에 가깝기 때문이겠지요.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하루하루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날씨가 좋고, 좋은 소식이 매일 많이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이 벌써 목요일이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쓰다보니 조금 전 9시가 되었어요.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에, 엄마가 매실을 한 상자 사오셨어요. 얼마 전에 과일 가게 앞을 지나는데, 매실이 나와서 곧 우리집도? 하고 생각은 하고 있었어요. 매실은 상자를 열기 전부터 자두 같은 향기가 나왔는데, 상자 열었더니 진한 향기가 아주 좋았어요. 지금은 씻어서 물이 빠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설탕을 보니까, 매실효소 만드실 것 같아요.^^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1-06-17 21:34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저도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소방관분 다치지 않고 무사히 나오시길, 불도 빨리 진압되어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여름의 매실음료는 색으로도 맛으로도 너무나 시원하고 싱그럽지요 *^^*전 며칠전에 자몽이 싸길래 자몽청을 만들었어요. 어마무시한 설탕양 덕에 정말 달고 맛나게 만들어졌어요 ㅎㅎ 서니데이님도 편안하고 행복한 밤 보내세요 *^^*

서니데이 2021-06-17 21:40   좋아요 6 | URL
mini74님도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 소식 들으셨군요. 오전에 진화가 되었다고 해서 인명검색 하러 들어가셨다가 한분이 고립되셨다고 뉴스에서 들었어요. 건물이 화재 때문에 위험하다고 해요. 빨리 구조되셨으면 합니다.
여름에 엄마가 매실청을 담으실 것 같아요. 자몽은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자몽청 담으면 자몽에이드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맛있게 잘 되셨다니 부럽습니다.
mini74님도 좋은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새파랑 2021-06-17 21:59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서니데이님 글을 통해 오늘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하네요. 요즘 사건사고가 많은거 같아요 ㅜㅜ 전 오늘 너무 정신이 바쁘더라구요. 이렇게 일주일이 또 가니 슬프기도 하고... 벌써 금요일이라니 ㅜㅜ 그래도 아직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세요 ^^

서니데이 2021-06-17 22:13   좋아요 4 | URL
네. 요즘 뉴스보면 사건 사고가 계속 나오는 것 같아요. 매일 바쁘게 살다보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저녁 뉴스 없으면 모르고 살 것 같기도 해요. 그러다보니 목요일이고요. 새파랑님도 좋은밤되세요. 감사합니다.^^

미미 2021-06-17 22:21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반짝반짝 상큼한 매실사진에 자몽청 댓글까지~♡♡ 자몽청 이름도 예쁘고 맛있겠네요! 딸기소주도 생각납니다(으잉?;;)ㅋㅋㅋ어제 오늘 공기좋고 맑아서 걷기도 좋았어요~이렇게 쭉 가기를!!
서니데이님 굿나잇(o✪‿✪o)シ♡

서니데이 2021-06-18 21:08   좋아요 0 | URL
미미님, 즐거운 금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엄마가 매실을 사오셔서 어제는 운좋게 초록매실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상자가 집안에 온 이후로 향기가 참 좋았어요. 자몽에이드에 들어가는 것도 자몽청이라고 들었는데, 매실도 에이드가 좋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딸기소주는 먹어본 적 없지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봅니다.
어제와 오늘 공기도 좋고, 덜 더운 날인 것 같아서 좋았어요.
산책은 잘 다녀오셨나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좋은 금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페넬로페 2021-06-17 23:03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요즘 거의 tv를 안봐 매번 새로운 뉴스를 놓쳐요. 한번씩 핸드폰으로 검색은 해보는데 그것도 대충대충해서 서니데이님께서 올려주시는 세상의 소식들에 도움을 많이 받아요
그래서 항상 감사해요~~
저는 얼마전에 매실 한상자 사서 매실청 담갔는데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서니데이님,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서니데이 2021-06-18 21:15   좋아요 1 | URL
페넬로페님, 즐거운 금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페이퍼 안의 뉴스 정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중요한 내용 조금만 참고하고 싶어서 쓰는데, 저녁뉴스와 인터넷 검색을 하고 간단하게 정리해서 쓰고 있어요. 길지 않지만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요즘 과일가게에 매실 상자가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페넬로페님 댁의 매실청 맛있게 잘 되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과 좋은 금요일 밤 되세요. ^^

붕붕툐툐 2021-06-18 17:2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매실 너무 좋아요~ 이천 물류센터 화재는 넘 맘 아프더라구요~ 물류센터면 진짜 화재에 강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ㅠㅠ
오늘은 신나는 금요일입니다! 서니데이님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1-06-18 21:17   좋아요 0 | URL
붕붕툐툐님, 즐거운 금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 매실을 사왔는데, 연초록색도 예쁘지만, 향기가 참 좋았어요.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는 저녁뉴스에서도 나왔어요. 진화가 끝난 것이 아닌 것 같은데, 실종되신 소방관님 안에 계시다는 소식에 마음이 아파요. 건물이 상당히 큰 것 같은데, 어제 화재 화면 보면서 무서웠습니다.
네, 다시 금요일입니다. 즐거운 주말과 좋은 금요일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