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6시 59분, 바깥 기온은 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어제만큼 추운 날 같아요. 어제보다는 1도 높다고 하니까 덜 추울지도 모르지만, 이제는 진짜 차가운 날의 연속입니다. 이제 우리 나라는 겨울이 된 걸까요. 하는 생각이 어제 들었는데, 오늘은 그 생각도 나지 않았어요.

 

 오후엔 그렇게 바쁜 일은 없었는데, 잠깐 집 가까운 편의점에 다녀올 일이 있었습니다. 급하게 가느라 대충 입고 나가서 밖에 나갔을 때부터 바로 추웠는데, 마스크를 써서 얼굴이 덜 추웠어요. 가벼운 소재의 마스크라서 보온 효과는 없을 것 같은데, 얼굴에 바로 바람이 닿지 않아서요.

 

 오늘은 5시 전에 편의점에 택배를 접수하려고 서둘렀는데, 마음은 급하지만 그렇게 시간은 잘 쓰지 못했어요. 문자로 주소가 도착하기 전에 미리 포장해두면 좋았잖아, 같은 생각은 지금이나 되어서 생각나는 거고요, 그 때는 순서의 다음 단계를 잘 생각하지 못해서, 그 다음엔 더 급한 마음이 되었습니다만, 그렇다고 더 빠른 손이 되어주거나 빠른 발이 되어주는 건 없었어요.

 

 오늘의 좋았던 점은 몇 가지 있었는데, 사소한 것일 수도 있지만 운이 좋은 편이었어요. 편의점의 직원분이 무척 친절해서 다행이었고, 오늘은 5시는 지났지만 택배기사님이 방문전에 도착한 것도 다행이었습니다. 그 덕분에 오늘은 스마트한 손님이 아니었는데도 운좋게 접수를 마치고 간식도 하나 사서 집에 왔습니다. 집에 가면 바로 먹어야지, 하면서 빨리 돌아왔지만, 그 사이 뭘 했는지 마음만 바빴던 저녁시간이었어요.

 

 예상하지 않았던 일이 생기면, 그만큼 마음이 급해집니다. 그게 중요한 일이 아니어도 그래요. 그렇게 급하게 지나가고 나면, 그 다음에는 갑자기 생각나지 않은 중간의 많은 것들에 대한 걱정이 조금씩 시작됩니다. 주소는 잘 썼겠지? 라거나, 안의 내용물 포장 잘 했겠지? 같은. 또는 메모가 바뀌지는 않았을까, 같은. 그렇게 자주 일어나지 않을 실수들이 생각납니다. 그런 실수들이란 실제로는 거의 없는데, 드물게는 잘 챙기는데도 눈에 들어오지 않을 때도 있어요. 지난번에는 우리집 주소가 오타가 생기는 일이 있었는데, 그리고는 조금 더 조심합니다.

 

 조금 천천히 하자고 생각했다면, 어쩌면 더 빨랐을지도 몰라요. 마음이 급하면 정신없이 서두르기는 하는데, 침착하지 못해서 시간이 더 걸릴 때도 있습니다. 그런 일들은 늘, 어디서든 있을 수 있어요. 중요한 일이거나 중요한 일이 아니어도. 그러니까 일종의 그런 것들은 습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급한 성격과 잘 맞추기는 쉽지 않습니다.

 

 엄마가 저녁준비를 하셔서 빨리 쓰고 가봐야 할 것 같아요.

 벌써 두 번, 밥 먹는다고 부르셨거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따뜻하고 맛있는 저녁 드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의 페이퍼 문구점으로 이어집니다.

 

 오늘도 사진이 없어서 휴대전화 사진을 찾아보니, 이전에 찍어둔 사진이 있었습니다.

 플라워 장식과 자몽 수세미예요.^^

 실제로는 하트호빵 수세미보다는 다들 조금씩 크기가 큽니다.

 우리집 수세미의 도안은 유튜브와 인터넷의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수세미에 관한 내용은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우리집 수세미를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선 2020-11-25 02: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여러 사람한테 책이나 뭔가 보내기도 하는데, 보내고 나서 엽서나 편지를 잘못 넣은 건 아닐까 생각하기도 해요 그걸 받은 사람이 별말 없는 걸 보면 제대로 넣은 거겠지요 그런 거 쌀 때 거의 다시 보는데, 가끔 안 보기도 해요 한번 더 보면 마음이 편할 텐데... 한번에 한사람한테 보내면 그런 생각 안 할 텐데, 그래도 같은 날 받았으면 해서 같은 날 여러 사람한테 보내요

마음이 급하다 해도 천천히 하는 게 좋을 듯해요 저도 생각은 그렇게 하지만 잘 못하기도 하는군요 서두르면 잘못하는데...


희선

서니데이 2020-11-25 18:25   좋아요 1 | URL
제가 성격이 급한 편이라서 평소에는 조금 더 천천히 하려고 하는데, 어제는 택배 시간이 다 되어서 마음이 급했어요. 주소도 한 번 더 챙기고, 포장도 잘 챙기려고 하는데, 그래도 가끔은 실수 하더라구요. 자주 그러지는 않아서 다행이예요.
마음이 급할 때, 천천히 하는 게 실은 시간이 더 빨리 끝날 때도 있는데, 마음이 참 쉽지 않네요. 어제는 잘 했겠지, 하면서 별일없기만을 바라고 있어요.^^
희선님, 따뜻하고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페크pek0501 2020-11-25 18: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문구점이 점점 다양해집니다. 점점 예쁘게 되고요.ㅋ
저의 동네에도 우체국 택배기사 님이어찌나 웃는 얼굴로 친절하신지 참 감사하더라고요.
일하시기 힘드실 텐데도 티를 전혀 내지 않아요. 감사한 일이에요.

서니데이 2020-11-25 18:30   좋아요 0 | URL
페이퍼 문구점이라서 매일 상품 찾는 것이 쉽지 않네요.
하트 호빵 수세미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만들었던 수세미예요.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택배 물량이 많아서 택배배송하시는 분들이 고생많으실 거예요.
비대면 정책으로 집 앞에 두고 가시는 경우가 많지만, 친절한 분들이 많으셨어요.
감사한 일입니다.
페크님, 따뜻하고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