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명예퇴직을 하셨다는 사실도 잊은 채, 집에 아무도 없는 줄 알고 헬로비너스의 노래를 목청껏 부르다 들켜, 나도 울고 아버지도 울고 아버지가 PC방이나 가라며 쥐여 주신 만 원짜리도 울었다. 그러던 어느 날 <topclass>라는 잡지사에서 글을 한번 써보라며 지면을 내준다고 제안을 해왔다. 고민이 됐다...아버지가 주는 돈 말고 내 돈으로 PC방을 가야겠다는 일념으로 그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였다. ㅡ쓸만한 인간





어제는 친구가 응모한 뮤지컬 티켓이 당첨되어 함께 다녀왔다. '셜록 홈즈 앤더슨가의 비밀' 친구는 100년 만이라며 좋아했는데 나는 1000년 만이라서 흥분했다. 내가 보고 싶은 공연은 늘 인기라서 엄두가 나지 않았었다. 그 돈이면 책이 몇 권이란 말인가... 그래서 그냥 생각날 때마다 검색만 하고 포기하길 반복. '파우스트'는 특히 아쉬웠다. 이럴 때마다 느낀다. 직장에 다니고 내가 돈을 번다면 이쯤은 고민거리도 아닐 텐데... 하는 아쉬움을. '쓸 만한 인간'을 펼쳤다가 이 대목을 읽고 또 뜨끔한다.




이 사람들도 다 직장인...ㅋㅋㅋㅋㅋㅋ






아담과 에릭이라는 쌍둥이가 나오는데 1인 2역을 소화한 김우진이란 배우. 쓸데없이? 너무 잘생겼는데 격정적인

연기에 놀라고 오...노래에 또 놀랐다. 검색해 보니 역시나...가수 출신이었네. 배우 김지훈을 닮은 듯. 여성 햄릿도, 왓슨도 나왔으니까 여성 셜록도 언젠가 볼 수 있겠다. 









대학로에 맛집을 하나 또 찾았다.






최근에 '상사에 대처하는 로멘틱한 자세'란 영화를 넷플릭스로 봤다. 직장 이야기라 부러워하면서. 하퍼와 찰리는 같은 건물에서 각각 다른 상사와 일하는 비서다. 두 사람의 상사 모두 워커 홀릭이고 업계에서 거물 인사지만 매사에 까다롭고 사적인 일도 비서에게 다 맡기고 있어서 혹사당하는 주인공 둘은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런 와중에도 하퍼는 상사인 커스틴(루시 리우)을 존경하는데 커스틴이 스포츠 언론계에서 쌓아온 업적을 하퍼 역시 조금이나마 따르고 싶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바쁘다는 핑계로 정작 기사 기사 한 줄 직접 써보질 못했다는 사실은 늘 마음에 짐 처럼 남아 있었다. 찰리의 상사는 직업이 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걸핏하면 분노해서 물건을 던지질 않나 이혼한 아내를 잊지 못해 질투하곤 하는 인성 나쁘고 찌질한 사람으로 그려진다.





상사 둘을 야구장에 가게 하고 전광판에 찍히게 해 키스를 유도한 것도 주인공 두 사람.






아무튼 두 주인공은 각자 상사의 스케줄을 꾀고 있다는 걸 활용해 서로의 상사를 엮어주기로 결정한다. 그렇게 하면 자신들이 조금이나마 일찍 퇴근하는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 거다. 이른 바 '시라노 연애 작전'을 통해서.

백인인 주인공 두 사람의 상사가 흑인과 아시아인이란 부분은 나름 참신했지만 그들이 심각한 워커 홀릭이고 성격이 괴팍하다는 점이 '연애를 하고 있지 않아서' 라는 전재를 깔고 있다는 점은 조금 신경이 쓰였다. 마침 내가 읽고 있는 책에서 이런 이상한 느낌이 드는 이유를 잘 설명해 주는 듯하다. 







 강제적 이성애는 사람들 대다수가 이성애자라는 믿음이 아니다. 이성애가 기본값이자 유일한 선택지라는 생각을 떠받치는 (이성 간의 사랑만이 생득적이며 여성에게는 사회.경제적 보호자로 남성이 필요하다는 식의)가정과 행동의 집합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성애가 이렇게 널리 퍼진 게 오로지 이성애가 '자연스럽기'때문이라고 믿게 된다. 사실 리치가 썼듯 "이성애를 하나의 제도로 검토하지 못하는 것은 자본주의라는 경제 체제 혹은 인종주의라는 계급 체제가 신체적 폭력과 허위의식을 포함한 각종 힘으로 유지됨을 인정하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인데도 말이다. 







물론 영화 후반부에 이런 억지스러운 연결이 잘못된 것임을 두 주인공이 받아들이고 수습하게 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둘은 사랑에 빠진다. 전형적인 줄거리지만 소소한 재미가 있었고 몇 가지 감동을 준 부분들이 기억에 남았다. 어찌어찌 회사에서 잘리고 집에서 빈둥거리며 폐인이 되다시피 한 하퍼. 좋은 기자가 되고 싶지만 정작 한 줄도 써보지 못한 자신을 한심하다고 여기고 있는데 절친이 한 마디 한다. '일단 쓰레기를 써!'라고. 어떻게 처음부터 멋진 글이 나오길 기대할 수가 있냐고. 뭐라도 쓰고 나서 고쳐 나가야 뭔가 되지 않겠느냐고 냉정하게 말해준다. 이 대목이 좋았다. 스스로 기대치를 너무 높이다 보면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게으름은 완벽주의에서 온다고 누가 말했었다. 내가 그런 편이다. 어쩌면 그런 식으로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은 아닌지. 고민해볼 일이다. 







책 표지가 볼품없다고 생각했는데 펼치면 이렇게 짜잔...작가가 본인 얼굴 표지에 쓰는 건 

좀 그랬는데 이 사람은 아무래도 배우니까. 흠







댓글(23)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곡 2023-10-09 22: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영화 보다 만 건데 저런 장면이 나중에 나오는군요 ㅎㅎㅎ 박정민 배우, 어떤 인터뷰에서 읽은 책들을 말하는데 독서력이 꽤 높아 감탄한 기억이 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오늘 마무리잘하시길 바랍니다!

미미 2023-10-09 22:27   좋아요 1 | URL
서곡님도 넷플릭스 보시는 군요!ㅎㅎㅎ 네^^ <코스모스>읽었다길래 반갑고 더 좋아지더라고요. 김상욱 교수를 꽤 좋아한다며 읽은 책들 이야기를 해주어서 저도 언젠가 그 책들도 보려고요. 읽어봐 주셔서 감사해요.ㅎㅎㅎ 좋은 밤 되세요 서곡님!

바람돌이 2023-10-09 23: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와 친구가 응모한 뮤지컬 당첨이라니..... 친구분도 행운이지만 그런 친구를 가진 미미님도 행운!!! 저도 뮤지컬 좋아하는데 작은 딸이 또 좋아해서 둘이서 가려면 가격이....ㅠ.ㅠ 일년에 2번쯤 큰맘먹고 갑니다.
일하는 사람은 일을 그만두고 싶고, 안하고 있는 사람은 일하고싶고, 하지만 제일 좋은건 일 안하고 하고싶은 거 하면서 돈이 따박따박 들어오는거 맞죠? 저는 그렇다고요. ㅎㅎ

미미 2023-10-09 23:48   좋아요 1 | URL
좋은 자리는 고가라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ㅎㅎㅎ그래도 가족끼리 취향이 같아서 보기좋은데요? ^^ 그렇죠! 부담 없이 문화 생활을 마음껏 할 수 있고 떠나고 싶을때 어디든 훌쩍 여행갈 수 있는 삶.
그런 정도면 충분하죠.ㅎㅎ그러고보니 역시 복지가 좋아져야겠네요. ^^

서니데이 2023-10-10 00: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진속 그릇과 음식의 색감이 예뻐요. 일본가정식 세트 같기도 하고요. 맛있을 것 같은데요.^^
뮤지컬이나 공연 예매비용이 상당히 비싸더라고요. 요즘엔 잘 모르겠지만 예매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들었어요. 공연 잘 보고 오셨나요. 잘 읽었습니다. 좋은밤되세요.^^

미미 2023-10-10 10:25   좋아요 1 | URL
저도 그릇이 마음에 들었어요! 종지도 귀욤귀욤하지요?ㅎㅎㅎ
네~유명한 배우가 출연하면 아무래도 가격이 더 올라가는 것 같더군요. 이 경험 덕분에 아직까지 기분이 좋아요ㅎㅎ 쌍둥이가 싸우는 장면을 혼자 연기하는데 재밌었어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입니다. 대학로에 공연장이 엄청 많은데 연극이라도 좀 더 자주 보러 가고 싶어졌어요. 서니데이님 좋은 하루되세요^^*

페넬로페 2023-10-10 00: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친구와 뮤지컬 관람 다녀 오셨군요. 그것도 공짜로~~넘 좋았겠어요.
요즘 대극장 뮤지컬 관람료가 너무 사악해요 ㅠㅠ
에이스도, 박정민 배우의 책도 궁금해 지는군요^^

미미 2023-10-10 10:30   좋아요 1 | URL
코로나 때 적자를 만회하려 하는 걸까요? ㅠ.ㅠ 티켓 창구에서 실제 가격을 보고 후덜덜 했어요!
막상 공연을 감상 할 때는 배우들의 열정에 ‘많이 받아야겠다‘ 생각하게 되고요ㅋㅋㅋㅋㅋ
<에이스>초반 개인 경험 이야기 할 때 뭔가 모호해서 어려웠는데 그 뒤부터 좋은 문장이 많아요^^

새파랑 2023-10-10 07: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늘 아침 이 페이퍼를 봐서 다행이네요^^

음식이 완전 맛나 보입니다~!!

뮤지컬 재미있으셨겠습니다. 전 뮤지컬 본적이 없다는 ㅋㅋ

미미 2023-10-10 10:35   좋아요 1 | URL
저도 뮤지컬은 이번이 3~4번째? 정도예요. 대부분 티켓이 생겨 갔는데 이번이 두 번째로 비싼ㅋㅋㅋㅋ
제 생각에 새파랑님 연극이나 뮤지컬 잘 맞으실거예요. 비극 쪽으로 한 번 감상해보셔요.^^
요즘 제가 입맛이 없어서;; 외식 때는 줄 서서 먹는 곳을 찾고 있어요.

그레이스 2023-10-10 07: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대학로 맛집
알려주세요~^^
박정민 배우가 쓴 책이군요,
완벽주의, 게으름,,, 저도 저를 그렇게 위로하는 편! ^^ㅠㅠ;;

미미 2023-10-10 10:42   좋아요 1 | URL
‘대학로 핵밥‘입니다^^ 이름이 유치해서 기대를 별로 안 했어요.ㅎㅎ
양은 비교적 적은 편인데 저에게는 딱 좋았습니다.
브레이크 타임 참고하셔야 합니다.ㅎㅎㅎ
저도 늘 같은 적과 싸우고 있어요.^^;;

다락방 2023-10-10 08: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저 영화 재미있게 봤어요. 저 역시 마지막에 그렇게 이어주는 건 아니다도 그렇지만 결국 나쁜놈인걸 알아보고 그 약혼이 깨진게 너무 좋더라고요. 이 글 읽으니 저는 갑자기 영화 보고 싶어지네요? 후훗. 구매해둔 코드명 포춘 이나 봐야겠어요. 저 처음부터 다시 보고 있어요. ㅎㅎ

그런데 박정민 배우.. 잘 모르지만, 배우가 쓴 책이 괜찮은가 보네요?

미미 2023-10-10 10:53   좋아요 0 | URL
저는 중간에 친구 결혼 할 때 예식에서 신부가 남편을 고른 이유 편지로 읽은 대목에서 울기도 했어요ㅎ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한다는 게 마음을 울렸어요. 그걸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가이 리치의 영화는 다시 봐도 재밌더군요.ㅎㅎㅎ

이 책은 아직 초반인데 작은 역할도 참 잘 소화하는 배우라 책이 궁금했어요. 김상욱 교수를 좋아해서 책을 찾아
읽다가 <코스모스>도 읽었대요. 책 읽는 배우라서 글이 궁금했습니다^^

유부만두 2023-10-10 09: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박정민 배우가 이번 하루키 신작 홍보용 팟캐스트에 참여했어요. 그 회차를 들으면서 목소리가 참 좋다고 생각했어요. 출연 영화로는 ‘동주‘와 ‘헤어질 결심‘이 생각나는데 배역이 완전 극과 극이라 인상적이었고요.

미미 2023-10-10 10:57   좋아요 0 | URL
저도 이 사람 목소리 좋아해요! 본인도 목소리 좋은 걸 잘 아는지 라디오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ㅎㅎㅎ 그런데 배우라는 직업 상 스케줄이 들쑥날쑥해서 약속을 못지킬 까봐 엄두가 나질 않는 대요.
아... 저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트랜스젠더 역할 보고 깜짝 놀랐어요. 그 뒤로 그냥 믿고 보는 배우!ㅎㅎ

책읽는나무 2023-10-10 11:4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박정민 배우는 출판사도 하나 차렸잖아요.
전 저 배우 좋아해서 뒷조사?를 좀 했었거든요.ㅋㅋㅋ
연기력만큼 사람이 참 진솔하고 솔직한 것 같았습니다. 김상욱 북콘서트에 다녀와 기뻤다면서 부끄러워하는데 귀여웠어요. 연기력은 미쳤는데 좋아하는 사람 앞에선 부끄러워 하다니...생각했었어요.^^
그러고보니 구교환도 이소라 가수 넘 좋아하는데 부끄러워서 콘서트를 못가겠다고 하던...ㅋㅋㅋ
암튼 뮤지컬 관람 즐거웠겠어요.^^
전 코로나 직전 친구들과 곗돈으로 티켓팅해서 마리 앙뚜아네뜨 뮤지컬 보고 왔었는데 완전 흥분했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참 좋은 경험이었는데 티켓값에 후덜덜...
저도 한 번씩 맘 편하게 내가 원하는 곳에 돈을 쓰고 싶을 때 내가 돈을 벌었다면 어땠을까? 또는 내가 부자였다면 어땠을까? 그런 생각 한 번씩 하곤 합니다.
그러다 물욕에 대한 욕심?을 버려야지!로 결론을 맺으면 맘이 좀 편해지기도 하구요.(정말일까요?ㅋㅋ)

미미 2023-10-10 11:57   좋아요 1 | URL
오오~출판사를요?!!! 이제훈 배우 좋아하다보니 관심이 생겨서 나름 뒷조사 좀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멀었네요? ㅋㅋㅋㅋㅋ 연기만 하면 돌변하는 사람이 정말 의외더군요. 그런 면이 은근 매력적이죠 ^^*
나무님 마리 앙뚜아네뜨 좋으셨겠어요! 저는 그런 큰 공연을 보면 심장이 멎을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요ㅋ사는 동안 홍광호나 조승우 공연을 꼭 가보고 싶은데 늘 고가라 마음만 간절합니다. ㅜ.ㅜ
저는 부자까지는 안 바라고 일을 하고 싶어요.ㅋㅋ올해는 체력을 키우는데 집중하고 내년부터 다시 알아보려고 하는데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맞아요! 쉽지 않지만 물욕을 내려놓아야 마음이 편해지더군요>.<

독서괭 2023-10-10 14:33   좋아요 2 | URL
미미님 체력 키우기에 집중하고 계시군요. 얼마 전에도 등산하고 무리하다가 독감 걸리신 거 아니었나요 ㅠㅠ 무리하지 마시고 멀리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저도 체력 키우는 게 마흔 전 목표라 ㅎㅎ 오늘도 모닝홈트 했습니다💪

미미 2023-10-10 16:35   좋아요 2 | URL
네!!ㅋㅋㅋㅋㅋ 안그래도 친구가 하루 운동하면 하루는 쉬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하루로 될 거 3일~일주일을 쉬어야 한다고 해서 격일로 쉬어주고 있어요. 괭님 모닝홈트 하셨군요!! 체력 키워서 오래 오래 함께해요♡>.<♡

책읽는나무 2023-10-10 16:50   좋아요 2 | URL
전 아까 다락방 님께도 자랑하긴 했습니다만^^
모닝 홈트 저도 했어요.
전 108배 절운동 시작한지 일주일 됐어요.
108번 절을 한 건 아니구요. 20개...그리고 다리가 아파 10개씩 끊어서 하는데 오늘은 70개정도 했어요.
지금 좀 놀란 건 우린 뭔가 좀 비슷한 성향을 가졌나봐요?
전 지천명 나이 되기 전 체력 키우기와 영어 실력 다지기였는데 어느새 석 달밖에 안남아서 깜놀!!ㅜㅜ
영어는 안되겠고 체력이라도 붙잡자! 근데 걷기 운동만으론 체력이 안키워졌다는 걸 체감 중이었던지라 그래서 시작한 게 홈트 108배 절운동입니다.
모두들 각자 자리에서 열심히 운동하고 책 읽고 암튼 실력 키워봅시다.ㅋㅋㅋ

2023-10-10 15: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0-10 16:4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