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가 수놓은 아름다운 한글
이한상 글, 유소프 가자 그림 / 월천상회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코끼리가 수 놓은 아름다운 한글

 

 

 

 

 


20161020_182012_resized.jpg

 

"책을 뺏으면 울" 정도로 꼬맹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가자 코끼리' 시리즈! 부끄럽게도 처음엔 '가자'를 'Let's go!'로 이해했는데, 이는 말레이시아 태생 화가이자 그림작가인 유소프 가자 (Yusof Gajah)의 이름에서 나온 애칭이랍니다. 화가의 웹페이지에 방문해보니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아름답고도 마법적인 코끼리 그림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링크: http://www.yusofgajahlingard.com ).

 

평생을 어린이 그림책에 헌신해온 유소프 가자가 그린 코끼리는 환상영화나 꿈에서도 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특한 색감과 개성을 지녔습니다. 글자로 아이들을 가르치려하지도 않고 그림으로 아이들의 상상의 문을 두드리고 열어줍니다. 꼬마들은 그 글자 없는 코끼리 그림 속을 유영하며 마음껏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지요. 가자 코끼리의 아름다움을 알아본 한국의 편집자가 멋진 프로젝트를 성사시켰나봅니다. <코끼리가 수놓은 아름다운 한글>의 글쓴이 이한상은 모바일 앱 개발과 기획을 통해 어린이들에 유익한 성과를 내놓고 있는데, 이 그림책도 그 덕분에 탄생했답니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살린 말놀이 글에, 유소프 가자의 환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이 멋지게 어우러진 <코끼리가 수놓은 아름다운 한글>, 아무쪼록 비단 한국의 어린이뿐 아니라 많은 외국 독자들에게도 사랑받았으면 합니다.


 

20161020_182021_resized.jpg


 


유치원 반 친구들의 이름 정도는 읽고 쓰지만, 아직 한글과 편한 사이가 아닌 6세 꼬마와 <코끼리가 수놓은 아름다운 한글>을 알차게 활용했어요. 먼저 그림을 음미하고, 아이와 "가장 마음에 드는 페이지"를 뽑아 보기 놀이를 했어요. 페이지마다 다 아름다워서 하나를 꼽기가 힘들었더랬지요.

한글 자음을 소개하는 각 페이지마다 문장의 첫 시작에는 해당 자음이 들어가 있어요. 예를 들어 'ㄱ'을 소개하는 페이지는 '고요한 숲 속에'라는 문장으로 시작하거든요. 아이와 'ㄱ'부터 '해'의 '해님, 안녕'까지 문장의 첫 단어만 읽고 외우는 연습을 해보았어요. 가끔 놓치기도 했지만,아이가 일종의 놀이라 생각해서 열심히 참여했지요.

마지막으로는 예쁜 가자 코끼리 몸통을 따라, 글자 순서대로 따라 쓰는 놀이를 했답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꽤 오래 열중했어요. <코끼리가 수놓은 아름다운 한글>, 활용하기 나름이랍니다. 그림도 감상하고, 한글의 아름다움에 눈 뜨고, 한글 자음자 익히기에도 좋으니 일석 삼조의 책인가요? 가까이 두고, 아이와 자주 펴 보아야 겠습니다.

20161020_175836_resized.jpg


 

20161020_181709_resized.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