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 교정 다이어트 - 자세 바로잡고 몸매 라인까지 예뻐지는 14일 프로그램
황상보 지음 / 청림Life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세교정 다이어트 
바로잡고 몸매까지 예뻐지는 14일 프로그램

 

 


 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 다이어트 책들이 팬시한 문구로 독자를 현혹하는가? 마치 책장만 넘겨도 살이 빠질 비법이라도 전수하듯! "살 뺴주고 몸매 다듬어준다"는 광고 문고에 어지간히 노출된지라 왠만한 문구에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는 다이어트 20년차! 하지만 "자세만 좋아도 살이 빠진다!"라는 문구에는 절로 고개가 끄덕, 매끈한 등과 탄력있는 어깨를 드러낸 표지모델을 보니 바로 <자세교정 다이어트>를 집어 들게 되더라!

* 


CAM31734.jpg

  

저자 황상보는 미국 척추교정(Chiropractic)의사로서 15년 넘게 수많은 사람들의 비만 콤플렉스를 해결하도록 도와줘왔다. 그는 비만 체형인 사람치고 자세 바른 사람을 보지 못했다며, 비만과 불량자세의 상관관계에 주목한다. 즉 바른 자세라는 근본적 해결책만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날씬하게 바꾸어줄 토대를 마련해준다는 것이다. 그는 자세교정 다이어트야말로 우리 몸의 자생력을 이용한 안전한 방식이자 근본적인 다이어트임을 역설한다. <자세교정 다이어트>는 일반인들을 위해, 특히 다가오는 휴가철 매끈하고 균형잡힌 몸매를 드러내고 싶어하는 여성들을 위해 황상보 저자가 주는 선물이다.


백문이 불여일견! 불량 자세가 미적으로나 대인관계 호감도 면에서나 건강이 면에서 얼마나 '아니올시다'의 악효과를 내는지 다음의 이미지 사진을 보시라! 황상보 저자는 바른자세와 불량 자세를 대비시킨 그림 두 장을 통해 독자에게 충격요법을 시도한다.
*
CAM31733.jpg 
CAM31376.jpg

 

'엇, 나도 스마트폰 두르릴 때 다리 엑스자로 교차하고 비스듬히 서서 하는데!' '엇, 저 최악의 자세, 평소 사무실에서 이 딱 내 모습이잖아!'하는 안타까운 탄식을 내며 불량자세를 자세히 볼 수 밖에 없다.

*
불량 자세는 키가 작아 보이게 하고, 실제 키를 점점 줄어들게 하며, 노폐물이 정체되어 피로도를 높히고 몸의 뻐근함을 호소하게 한다. 무엇보다 신체의 순환을 방해하여 군살이 쌓이게 하고 무기력해보이는 외모로 비호감을 준다. 이쯤하면, "자세교정" 운동에 적극 시간투자할 의지가 충전되는가?

 

CAM31373.jpg


 

 

 

*자신의 자세가 바른지를 테스트하는 쉬운 방법이 있다. 펜 쥐고 옆으로 팔들기!" 손에 쥔 펜이 12시 방향으로 곧게 세워져 있으면 곧은 체형, 11시 또는 1시 방향으로 향할 경우 굽은 자세 체형이다. (거북목이나 굽은 등, 굽은 어깨이 체형에서는 어깨관절이 안쪽으로 틀어져서 팔도 틀어진채 올라간단다.)

CAM31375.jpg

이 책은 크게 다섯 파트로 나뉘어 구성되었다. 먼저 1장에서 자세교정 다이어트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2장에서는 14일 프로그램으로 자세 교정 다이어트를 부위별 소개하고 있다. 3장에서는 생활 속에서 의식만 한다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세 교정용 운동을 소개하고, 4장에선 고민 부위별 운동법, 부록의 성격을 띤 5장에서는 명품 웨딩드레스를 입고 멋진 뒤태를 뽐내게 해줄 집중 운동법을 소개한다.

*

CAM31379.jpg

 

사실 <자세교정 다이어트>에 소개된 다양한 운동법들은 이전에 각종 무용 수업 등에서 워밍 업 동작으로 배워서 많이 해본 동작이 대부분이다. 그 효과 확실히 알고 있던 차인에, 황상보 저자 덕분에 이왕 하는 거 정확한 자세로 제대로 다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자세교정 다이어트'의 최대 장점은 좁은공간에서도 특별한 운동 기구 없이 짬짬히 할 수 있는 동작이 많다는 점이다. 의지만 있으면 심지어는 엘레베이터 안에서, 사무실 벽을 활용해서도 운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굽은 등에 효과적이라는 운동들이 특히 눈에 쏙쏙 들어와서 따라해보았다. 정말, 5분만 투자해서 동작을 반복해보아도 어꺠가 확실하게 시원하게 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CAM31732.jpg

 


 

CAM31380.jpg


 

CAM31381.jpg


 

CAM31383.jpg


 

CAM31384.jpg

 

자세가 교정되고 난 후엔 심지어는 다리 길이 비대칭도 교정되고 발 뒤꿈치 각질도 현저하게 적어진다고 한다. 실제 '자세교정 다이어트'의 효과를 본 이들의 간단 체험 수기도 책 속에 실려 있어, 운동욕구에 불을 질러준다. 여름 비키니용 단기간 다이어트가 아니라, 평생 바른 자세로 건강을 챙기며 근본적으로 몸을 변화시키고 싶은 이라면 <자세교정 다이어트>를 반드시 숙독하고, 반드시 하루 15분이라도 따라하기를 권한다. 서로 권하자!
 

 

CAM31385.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