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생강이 전부다 - 고민하지 말고 고생하지 말고 다이어트, 동안 피부, 건강을 모두 선물하는
이시하라 유미 지음 / 황금부엉이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여자는 생강이 전부다
 
 
 
의외로 주변에 소위 "몸이 차서"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몸이 차니 혈액 순환도 안되고, 자궁도 차서 임신이 안되고...."등등 도대체 몸이 차다는 개념이 무엇일까?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향상되고 건강해진다는 게 사실일까? 항상 궁금했습니다. 특히나 일본인 의사들이 펴낸 건강서에 체온을 올리는 비법이 자주 등장하더라고요. <여자는 생강이 전부다> 역시 일본인 의학박사이며 냉증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자연 약재로 생강을 꼽고 있습니다.이 책은 생강의 효능과 음용법을 건강이론과 함께 펴낸 유익한 실용서입니다.
 
 
 
 
저자 이시하라 유우미에 따르면 생강은 여성의 냉증 뿐 아니라 만병의 근원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합니다. 생강을 꾸준히 장복한다면, 날씬해지고 건강해지고 동안 피부까지 덤으로 얻는답니다. 거의 '돈 적게 드는' 만병 통치약 수준인데 어찌 솔깃해지지 않을까요? 제목부터 생강에 대한 확신이 가득한 <여자는 생강이 전부다>를 탐독합니다.
 
먼저 본격 책읽기에 앞서 자가 진단은 필수! '냉증 자가 진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몸 상태를 점검해봅니다. 체온이 36.5일 때가 우리 몸이 가장 건강한 상태이며, 36도로 0.5도만 내려가도 배설 기능이 저하되며 35면 이미 저체온증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저자에 따르면 요새는 정확히 36.5도를 유지하는 사람은 드물고 체온이 높다해봐야 36.2~36.3도이랍니다. 대게는 35도 범위라니 엄밀히 말하자면 많은 이들이 저체온증에 해당합니다.
 
 
 

 
체온을 올리기 위해서는 일상의 습관도 교정해야 할 뿐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먹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치즈, 적포도주, 당근 등 붉거나 주황색을 띠는 음식도 몸을 데워주고 추운지역에서 잘 자라는 과일도 냉증에 좋답니다. 물론 생강이 그 중 으뜸임은 두말할 나위 없지요.
 
 
육류 잡내 잡는 용도 정도로만 생각했던 생강은 놀랍게도 150여종 의료용 한방약의 약 70%이상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5000년의 치료사'라 합니다. 또한 생강을 무척 '동양적 향신채'라 생각해왔는데, 의외로 생강은 기원전2세기에 이미 고대 그리스와 로마로 전해져서 오랫동안 권력과 부의 상징이었다고 합니다. 서양인 역시 페스트균을 이기는 생강의 효능을 알고는 생강 과자나 생강 맥주 등으로 다양히 활용해 왔다네요.
 
 
 
 
생강의 장복했을 때의 신체 변화를 나열하자면 다음과 같다.
 
* 체온이 올라가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  영양 흡수와 산소 공급을 돕기 때문에 피부가 탱탱해진다.
* 지방이나 당분을 활발하게 연소시켜 몸무게가 줄어든다.
* 대소변의 배설이 좋아져 신진대사와 체질이 개선된다.
* 몸 안에 남아 있는 수독을 풀어내서 몸을 따뜻하게 만든다.

 
그렇다면 생강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저자는 무려 두 챕터를 할애하여 다양한 생강 활용법의 구체적 팁을 제시합니다. 먼저 3장에서는 '생강홍차 / 대추생강차 / 생강탕 / 매실장아찌간장엽차 / 차조기잎생강탕Ⅰ / 차조기잎생강탕Ⅱ / 진피생강탕 / 파생강탕 / 연근생강탕 / 생강초꿀음료 / 생강생즙 / 생강구이 / 생강주 / 생강파청주 / 생강청주 / 청주생강탕' 만드는 법과 각각의 효능을 설명합니다.
제 4장 생강 활용법 베스트 9에서는 '생강 생즙습포 / 파 생강습포 / 감자 생강습포 / 고추 생강습포 / 생강 반신욕 / 생강탕 족탕 /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복식 호흡법 /  생강 쾌적 수면법 / 냉증을 치료하는 하체 단련법'등을 고루 사진이나 그림과 함께 소개해주어 독자가 쉽게 생강건강법에 입문할 수 있게 돕습니다.



 
의학박사로서의 저자 이시하라 유우미의 건강관을 집약해 보여주는 챕터는 "병은  오염된 혈액을 치료하는 과정이다"입니다. 저자는 "발열과 식욕부진이야말로 세계의 명의"라는 독일의 이세루스 의학박사의 명언을 빌어 소식과 절식의 생활화 주장합니다. 물론 절식 중에도 생강홍차만큼은 매일 마시고요.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믿는 이 생강건강법에 왠지 신뢰가 갑니다. 당장 생강차를 잔뜩 끓여놓았습니다.
 
 

 
 
체온 건강법에 관심을 두신 분께 <아이 체온의 비밀>과 <알고 보면 무서운 질병 냉증 탈출 65>을 함께 권합니다. <여자는 생강이 전부다>와 마찬가지로 일본인 저자가 쓴 건강실용서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