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스킨케어 마법 비누.화장품.팩 만들기 - 효과만점 레서피로 소문난 신정은의
신정은 지음 / 애플비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효과만점 레서피로 소문난 신정은의
천연스킨케어마법
비누*화장품*팩 만들기


<천연스킨케어마법> 서평에 좀 생뚱 맞은 이야기겠지만, 요새 아이와 "된장,고추장,간장 삼 형제"책을 읽어주면서 생각해보니, 불과 한두 세대 전의 어머니들이었다면 집에서 직접 담글 수 있었던 장 레서피에 까막눈인 요즘 엄마들에게 장은 당연히 마트에서 사먹어야 하는 식품이다. 마찬가지로, 화장품이나 팩 비누 역시 천연재료로 집에서 만들어 쓸 수 있음에도 불구, 으례히 주문하고 받아보는 공산품으로만 좁게 오해해 왔다는 게, <천연스킨케어마법>을 읽고 들은 가장 큰 소감이었다. 살짝만 부지런해지고, 재료와 도구에 대한 공부 약간에 천연재료 구하는 발품을 판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 피부가 원하는 자연"을 피부에 바를 수 있는데도 말이다.


이 책의 저자 신정은은 미국 유학시절인 20대를 피부트러볼로 인해 우울히 보내다가 우연히 지인에게 꽃과 풀로 만든 화장품을 선물받고 인생이 전환되었다. 소박하다못해 투박해보니는 천연 화장품이 놀랍게도 그 질긋하게 괴롭혀오던 피부트러블을 가라앉혀준 것이다. 신정은은 이후 지인의 농장에 틀어박혀서 화장품과 비누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되어 점차 레서피를 넓혀나가게 된다. 그 효능에 입소문이 나고 많은 이들이 천연화장품의 매력에 빠져 만드는 법을 궁금해하자, 화학물질범벅이 경피독으로 부터 소중한 피부를 보호하는 데 좋은 정보를 주고자 <천연스킨 케어>를 펴내게 된다.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 자연을 닮은 삶을 지향하는 신정은의 지향이 반영된 책인지라 <천연스킨케어마법>의 책은 그 편집과 내용에서 자연이 담겨있다. 아이들 책출판사로만 알고 있던 애플비에서 화사하고도 예쁜 비주얼의 편집으로 독자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책 구성을 살피자면 1장에서는 보습, 2장에서는 주름개선, 3장은 피부미백, 4장 피부트러블이 주 챕터를 이루고 특히 마지막 장 '책속의 책'에는 아가를 위한 여러 스킨케어 비법이 실려 있다.


화장품 만들기 초보 독자로서는 친절하고도 자세한 기본 설명 파트가 가장 고맙고 요긴해서 자주보게 된다. 기본 재료와 준비도구 만들기 용어 사전과 만드는 법, 초보도 성공하는 실전 만들기 레서피 등이 책의 전반부에 배치되어 있다. 전자저울, 몰드, 실리콘 주곡, 핫플레이트 등 사야할 도구들이 많아서 초보의 눈에서는 아직 부담스럽지만 신정은 왈, "장비가 좋으면 수고도 덜고 성공확률도 높아진다"니 아니 구비할 수가 없겠다.

200여개에 달하는 많은 화장품& 팩 레서피 중, 가장 눈이 가는 항목은 '선블럭 비비크림'이다. Lavera 독일제 선블록 화장품을 쓰고는 있지만, 신정은이 제안하는 레서피는 비비크림과 선블럭크림이 하나로 합해져 있는 간단하고도 기능성 높은 제품. 난이도는 중급, 예상 시간은 30분이며 실온에 3개월까지도 보관 가능하단다.



유기농 아토피 크림 레서피 역시 엄마들의 눈을 번쩍 뜨이게 해줄 아이템. 7년째 logona를 아이들용 화장품으로 줄곧 써오고 있지만 이 레서피를 보니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도 난다.



조금더 부지런해지고, 조금 더 천연자연재료의 화장품에 관심을 갖는다면, 유해 발암물질, 화학물질로 인한 경피독으로부터 가족과 나를 지킬 수 있다. <천연스킨케어마법>의 도움과 안내를 받아 직접 만들어 쓰면 제일 좋겠고 정히 어렵다면 친환경 제품으로 구입이라도 해서 피부에 자연을 입히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