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밤 , 한옥에서 달 구경 하다.

 

손수 관리할만큼 부지런할 자신도 없고, 개미떼나 버글거리는 벌레를 상상만해도 목이 짧아지는 주제에 "한옥," 아니 "한옥에 살기"를 부러워한다. 현실은 시멘트로 툭툭 찍어낸 아파트 거주민. 소유가 어렵더라면, 1박만이라도 빌려 머물고 싶다. 흙과 나무로 지은 한옥에서.

소박한 꿈에, 지인들이 추천해준  최적 목적지는 태안반도 "천리포 수목원"내 가든 스테이( http://www.chollipo.org/?menuKey=112)였는데, 오호 통재라! 주말 예약은 몇달 전에 완료될 정도로 이미 알만한 분들 많이 다녀가시는구나. 하지만 우리에겐 녹색창이 있잖아?  "태안반도," "한옥"을 검색어로 자판을 두드리니, "별궁"이라는 어여쁜 이름이 뜬다. "http://byulgung.com" 검색하며 더 찾아보니, 마음 맞는 친구 2분이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 펜션을 지으셨다 한다. 초창기에는 소위 "매스컴 많이 탄" 듯, 후기며 자료가 많지만 2018년 근래의 리뷰가 없어 살짝 불안은 했으나, 당장 예약부터.

*

여행 당일, 천리포 수목원에서 감탄 +찬탄 +오도방정 좋아하다 오래 머무는 바람에, 늦은 오후에야 도착한 별궁. 예약한 방, 전망이 이렇다. 한지 곱게 발린 창문을 열면 작은 연못, 그 너머 서해와 작은 섬'이 보이네. 

 

 

 

마찬가지로 방 안에서 내다본 창 밖 풍경. 늦은 오후인지라 가까이 보이는 섬의 나무들이 석양 받아 따뜻한 색으로 달아올라 있다.

 

 

 

별궁 밖에서 별궁 쪽을 바라보면 이런 뷰가 나온다. 글 쓰거나, 마음 정리하며 머물고 싶을 때 다만 보름이라도 자리를 빌리고 싶어지는 집.

 

 

도시 빛공해에 시달리다 익숙해진 눈에는 확실히 어둠이 짙다. 별궁의 밤. 전기 덕분에 별궁의 자태를 밤에도 볼 수 있다. 나와 보니, 저 바다엔 달이 떠 있고 달 그림자를 저 아래에 심어 두었네. 달2개를 동시에 보는 기분이라니! 달 하는 하늘에, 달 둘은 별궁 앞 물구덩이(?)에.

 

 

 별궁은 한옥인지라, 옆방 투숙객들이 소주 혹은 아류의 알콜물에 취해 노래 부르고 왁자지껄 떠드는 소리가 여과 없이 들린다는 단점은 크더라. 자정 넘은 시간인지라 "민원" 넣고 심은 심정이 부글부글하건만, 그들의 여행기분에 후추 뿌릴 수야 없지. 달도 2개나 보았는데, 꾹꾹 참으리!  

그리고 아침, 아침의 산책길.

별궁에서 "자연에 도취를 흉내내는 놀이"를 하다, 민망해졌는데 다름 아니라 요 풀 때문. 꽃이 다 진 코스모스인가하고 쓰다듬어주는데 별궁지기(주인장)님이 "뭐 하세요?"라고 묻는다. "코스모스가 예뻐서요."라고 대답했다가, 차라리 침묵할 걸 하는 후회가 물밀듯. 그것은 코스모스가 아닌, 옛날 싸리비를 만들 때 쓰던 식물이었소.

 

만회를 해야겠다. 이 풀은 이름을 확실히 알지요. 채송화요!!

*

소박함과 정직함이 느껴지는 횟집. 별궁지기님께 물어보면 알려주심. 그러고 보니, 정작 푸짐한 횟감 접시 사진은 못찍었구나. 안면도 대하 축제 무렵이어서 대하를 놓치고 가면 아쉬울 듯, 한 접시 푸짐하게!  

 

별궁 여행, 올해가 가기 전에 정리하며

내년 봄에 또 찾아가보는 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