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는 검은 접시에 담아라 - 상위 1% 고수의 장사 감각
우지케 슈타 지음, 전경아 옮김 / 라이스메이커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1. 요약 。。。。。。。

     저자의 직업이 비즈니스 컨설턴트. 즉 어떻게 하면 더 사업을 잘 할 수 있도록 설계해주는 일을 업으로 삼고 있다는 것. 이 책의 제목과 저자의 이력을 연결시켜보면 자연스럽게 책의 내용도 유추할 수가 있다. 책은 주로 음식점을 배경으로, 어떻게 하면 더 많이 손님을 끄는, 그리고 이익을 낼 수 있는가 하는 방법적인 면을 조언해주고 있다.

     물론 음식점이니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매장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하는 것들은 기본적인 요소다. 하지만 단지 그것만 가지고 일이 되지는 않는 법. 저자는 여기에 고객의 심리적인 부분을 터치하는 방법(예컨대 여성들을 위한 화장실 설계, 한정판 메뉴, 식욕을 끄는 배색 등), 메뉴를 구성하는 법, 접객의 요령 등을 하나하나 제시한다.

     책의 마지막 장은 좋은 식당을 고르는 요령. 이쪽은 마케팅 쪽 보다는 구매자 입장에서 볼 수 있도록 해 놓은(혹은 책의 분량을 늘리기 위해 전체 논조에서 벗어나는 내용까지도 끼워놓은) 부분이다.

 

 

 

 

2. 감상평 。。。。。。。

     꼭 당장 매장을 열거나 할 계획은 없지만,(물론 세상일은 모르는 법이긴 하지만.. 얼마 전 사적인 서점에 갔을 때, 나보고 사적인 서점의 기독교 버전을 하나 만들어 보는 건 어떠냐는 이야기를 듣긴 했다. ㅎㅎ) 어차피 거의 대부분의 일이라는 게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하는 일이니까 알아두면 나쁠 건 없겠다는 생각으로 골라 들었다.

 

      아주 구체적인 매장 운영 요령을 적어 둔 부분을 빼면 애초의 기대를 어느 정도 만족시켜주었다. 청결과는 구분되는 청결감의 중요성, 상대에게 자신의(혹은 자기 매장의) 이름을 기억시킬 수 있는 요령, 색채감, 상대에게 친근감을 느끼도록 유도할 수 있는 방법 등은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 당장 지금 하는 일에도 어느 정도 적용해 볼 만한 부분이니까.

     관련 일을 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면 좀 더 많은 부분이 눈에 들어올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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