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제 책이 나와도 주위 사람에게 말을 안하게 됐습니다.

전업작가도 아닌데 주위 분들에게 책을 강매하는 것 같아 미안한 게 한 가지 이유지만,

그보다 더 큰 이유는 책을 너무 뻔질나게 낸다는 데 있습니다.

저를 돕는 마음으로 책을 사주던 분들이 학을 뗄 정도인데요,

하퍼 리처럼 인생의 한권을 낼 능력이 안되다 보니

양으로 밀어붙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올해는, 아직까지는 <개좋음> 한 권만 딱 내는 데 그쳤는데요,

... 10월 중순 혹은 하순 쯤에 책이 한 권 나옵니다.

갑자기 제 신간을 알리는 이유는 그 책 출간이 제겐 가슴 벅찬 일이기 때문입니다.

 

20193, TV를 통해 윤지오라는 사람을 알게 됐습니다.

죽은 장자연 배우를 위해 증언을 한다고 하기에

참 기특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윤지오가 스마트워치를 눌렀는데 경찰이 출동하지 않았다는 기사를 보면서

이 나라가 아직도 숨은 권력자에게 지배되고 있구나!”라며 개탄해 마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420일 경, 저는 인터넷에 올라온 글 한편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랍니다.

그 글은 제가 의인이라고 믿었던 윤지오가 사기꾼이라는 걸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황급히 캐나다로 도망친 것은 제 마음에 남아있던 일말의 의심마저 없애 줬습니다.

윤지오는 고인이 된 장자연을 팔아 명성과 돈을 챙긴 사기꾼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윤지오에게 매달렸습니다.

퇴근 후 집에 오면 윤지오를 검색했고, 관련된 기사와 댓글을 모조리 읽었습니다.

윤지오의 추악한 비밀을 폭로하는 이들이 인스타그램을 주로 사용했기에

SNS는 패가망신이라던 평소 소신을 꺾고 인스타 계정을 만들기까지 했답니다.

지난 석달간, 윤지오에 관한 자료가 제 휴대폰에, 그리고 컴퓨터에 빼곡히 쌓였습니다.

그러는 동안에도 윤지오는 거짓으로 점철된 변명의 글을 자기 인스타에 올렸지요.

그녀가 믿는 것은 자신이 캐나다에 있으므로 우리나라 경찰이 어찌 하지 못한다는 사실이겠지요.

더 어이없는 것은 클리앙이란 커뮤니티를 비롯해 그녀가 의인이라 믿는 이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시체팔이가 해서는 안될 파렴치한 범죄라는 점에서,

윤지오는 사기꾼 중에서 질이 특히 나쁜 범죄자입니다.

저는 그녀를 우리나라로 잡아와서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히게 하고,

죗값을 치르게 하고 싶었습니다.

책을 쓰는 것은 그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윤지오의 말처럼 책은 이슈가 되니까, 그 이슈를 이용해서 국민여론을 환기시키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책을 내주는 출판사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기생충열전>이 괜찮은 판매를 기록한 이후 저는 늘 출판사에서 먼저 연락이 와서 책을 썼는데,

몇 번 거절을 당하고 나니 제가 다시 듣보잡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습니다.

출판사에 계약금 안주셔도 되고요, 인세는 2%면 족합니다. 0%도 괜찮습니다라며

저자세를 취했음에도, 출판사들은 다 거절했습니다.

8번쯤 거절당했을 때, 네이버에서 1인 출판사 만드는 법을 검색하기까지 했답니다.

정말 다행히도 좋은 분의 소개로 출판사를 소개받았고,

지난달 중순, 계약도 마쳤습니다 (사장님은 2%를 거절하고 제가 평상시 받는대로 해주셨답니다 흑흑)

어렵게 내서 그런지, 아니면 간만에 의미있는 책을 낸다는 생각 때문인지,

책 출간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출판사에서 정한 가제는 윤지오 사기극과 진영논리입니다.

조선일보를 잡는 데 눈이 어두워진 게 윤지오에게 사기를 당한 이유라서 이런 제목을 붙였는데요,

제목이 어떻든, 현재 7건의 고소.고발을 당한 사기꾼 윤지오가

우리나라에서 죗값을 치르는 데 이 책이 기여하길 빕니다.

여러분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덧붙이는 말: "그래서 장자연은?” 이런 질문을 하는 분이 있더군요. 장자연은 권력자 때문에 죽은 게 아니고, 과거사위가 종료되면서 앞으로 이 사건을 수사할 길은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윤지오를 처벌하는 것은 장자연 수사와 하등의 관계가 없으며, 윤지오를 처벌하는 건 이런 사기꾼이 다시는 나타나지 못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 장자연 사건이 앞으로도 쭉 미완으로 남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조선일보가 범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직도 많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처음 윤지오를 파고들 땐 저도 조선일보가 범인인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더군요. , ‘그분들은 이 말을 절대 믿지 않겠지만 말입니다.

***다른 사기꾼과 달리 윤지오는 너무나도 어설픈 사기꾼입니다. 어떻게 이런 애한테 속았지, 라는 게 공부를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이었습니다. 정답을 말씀드리지요. 우리 안에 있는 조선일보를 미워하는 마음, 그리고 아무 검증없이 윤지오의 스피커 역할을 한 언론들, 이게 윤지오로 하여금 최소한 15천여만원의 사기를 치게 만들었습니다. 이 액수가 크지 않다고 하실 분도 있겠지만, 고인을 팔아서 번 파렴치한 돈이라는 점을 헤아려 주십시오. 참고로 윤지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체를 어떻게 팔아요? 언니는 시체 자체가 없는데.” 윤지오는 이런 사람입니다. 진짜 시체를 매매하는 걸 시체팔이로 알고 있기에, 죽은 뒤 화장한 장자연을 팔 수 없다고 생각한 것이지요. 우린, 이런 사람에게 속았습니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박균호 2019-10-01 08: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제나처럼 응원하고 평소처럼 꼭 읽어보겠습니다.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

마태우스 2019-10-01 14:56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대박까진 아니라도, 이슈가 돼서 윤지오의 실체를 모두가 제대로 알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

다락방 2019-10-01 08: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태우스님, 이거.. 진지한 글인가요?

마태우스 2019-10-01 14:57   좋아요 0 | URL
앗 다락방님... 질문의 의미를 몰라서 잠시 멍했고요, 사실 그 뒤로도 쭉 멍합니다.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서 답이 될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겪은 일을 가감없이 썼습니다

stella.K 2019-10-01 21: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윤지오에 대해서는 좀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긴한데
그냥 정신에 문제가 있지 않나 넘기고 말았습니다.
근데 마태님이 책을 내실 정도라면 사안이 생각보다 심각한가 봅니다.
이제까지 내신 책들을 생각하면 좀 파격적일 것도 같은데
책이 나오면 언론의 반향도 크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그에 대한 대비도 물론 잘 하고 계시겠죠?
인세를 거의 포기하실 정도로 이 사인이 큰 건가요?
암튼 저도 관심을 갖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태우스 2019-10-01 23:57   좋아요 0 | URL
누구나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하기 마련이죠. 저는 이 사건이 매우 중요하다고 봐서 하는 건데요, 우리 사회의 민낯을 드러내준다고 생각하고 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에 대해 언론인이나 기타 글 쓰는 사람들이 너무 관심이 없어서, 저라도 해야겠다 이런 사명감을 갖게 됐답니다. 반향이 클까봐 걱정하진 않고요, 안클까봐 걱정하고 있답니다 ^^

카스피 2019-10-02 18: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대단하심니다.저도 마태우스님 책이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개인적으로 마태우스님이 좀 걱정되는데 출판사가 마태우스님의 윤지오 관련 책의 출판을 거절한것은 아무래도 이번 민주당 정권의 많은 국회의원들이 윤지오를 감싸고 지지했기에 아무래도 정권 눈치를 보지 않을수 없기 때문인것 같습니다.요즘 진영논리에 빠진 이들이 마태우스님을 비난하지 않을까 우려되네요.

마태우스 2019-10-03 21:55   좋아요 0 | URL
카스피님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팩트만 쓰면 약간의 고초를 겪더라도 별일 있겠습니까. 게다가 윤지오는 신빙성을 의심받아 안민석 등 국회의원들이 이미 손절한 사람인걸요. 글구 출판사가 거절한 이유는 그런 것보단 윤지오가 한물간 인물인데다 법적 소송에 휘말릴 수가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지금 출판사도 후자를 우려해서 법률자문을 받고 그러시더군요. 윤지오가 잡혀오는 그날을 위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호랑녀 2019-10-06 0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점점 더 외로운 길을 선택하시는 마태우스님을 응원하며 인세수입 몇백원 보태겠습니다. 늘 궁금하던 주제였습니다.

마태우스 2019-10-06 21:30   좋아요 0 | URL
어머나 호랑녀님 안녕하세요. 응원 감사드려요. 호랑녀님이 있는데 외롭다니요. 책은 보내드릴테니, 주소 주세요! 진심.

2019-10-10 01:40   URL
비밀 댓글입니다.

마태우스 2019-10-10 21:52   좋아요 1 | URL
네??? 저는 다른 분이 쓴 글을 지운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제 서재 다른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로그인 안한 댓글도 허용하고 있는데 제가 왜 님 글을 지우겠습니까? 죄송하지만 다시 써주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