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t Who Went to Heaven (Paperback) - 1931 Newbery Newbery : 반드시 읽어야하는 뉴베리 수상작 206
엘리자베스 코우츠워쓰 지음, Vitale, Raoul 그림 / Aladdin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을 배경으로 삼아 부처의 자비를 주제로 하는 독특한 내용의 책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화가는 재능은 있지만 알아주는 사람이 없어서 늙은 하녀 한 명과 함께 가난하게 살아갑니다. 어느 날 하녀가 고양이 한 마리를 사오면서 삭막하던 생활에 변화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이 고양이는 옛날에 부처님이 모든 짐승에게 축복을 내릴 때 홀로 고고한듯 자신의 의지로 그 축복을 거부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화가는 처음에는 집안에 악귀가 들어왔다고 생각했지만 차츰 총명하고 사랑스러운 고양이에게 마음을 열게 됩니다.

어느 날, 스님이 찾아와 절에서 쓸 그림을 그려달라고 합니다. 고민을 하던 화가에게 하녀가 어느 마을에서 있었던 악귀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 모습이 고양이었다고 말하는데, 그 이후 함께 살던 고양이가 사라집니다.

시간이 흐르고 번민하던 화가에게 다시 고양이가 나타나는데, 화가는 고양이의 소원을 들어주듯 고양이를 그리기 시작합니다.

희생, 연민 뿐만 아니라, 우정, 용서의 힘에 관한 단순한 이야기에 사랑, 행복의 아름다운 메시지가 엮여있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