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irie Lotus (Paperback) - 『초원의 연꽃』원서
린다 수 박 / Clarion Books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880년 다코타를 배경으로, 중국계 혼혈 소녀 Hanna가 새로운 도시에서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따라갑니다.

14세인 Hanna는 백인 아버지와 함께 여행 중입니다. 그녀의 중국인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그들은 거울을 포함하여 어머니의 대부분의 소지품을 뒤에 남겨 두어야 했습니다. 그들은 로스앤젤레스 차이나타운에서 동양인이나 아시아인이 없는 다코타 지역으로 동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정착할 곳을 찾기 위해 3년 동안 이사를 다녔습니다.

Hanna는 새로운 도시에 들어갈 때 이곳이 오랫동안 그들의 집이 되고 학교에 다닐 수 있기를 항상 바랐습니다. 마침내 LaForge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Hanna는 엄마가 가르쳐준 봉제 기술로 옷을 만들고 만들 수 있는 드레스 샵을 열어 자신의 디자인을 판매하고자 합니다.

작가 Linda Sue Park는 Hanna가 직면한 인종차별은 대부분 자전적이며 그녀가 어린 시절의 고통스러운 경험에 대응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말합니다. 또한, 작가가 어린 시절에 여러 번 읽었던 『초원의 집』에 대한 팬픽션이기도 합니다.

188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인종차별, 인종 고정관념, 인종적 폭력과 같은 중요한 문제를 정면으로 다루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세상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없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