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rumpet of the Swan (Paperback) - Newbery Classics
E.B. 화이트 지음, 프레드 마르셀리노 그림 / HarperTrophy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샬롯의 거미줄로 유명한 E.B.White의 또다른 장편 동화입니다. 백조 표지가 너무 예뻐서 눈여겨봤던 책인데, 내용도 표지만큼이나 예쁘고 사랑스러운 동화였습니다.

소리를 내지 못하는 루이스와 동물을 사랑하는 샘이 메인 주인공인 이야기입니다.
샘은 루이스의 엄마,아빠와도 친구가 되어 그 가족들의 성장도 함께 살펴보며 나중엔 루이스와 돈독한 우정을 키웁니다.

루이스는 소리를 내지 못하기 때문에, 샘과 함께 학교를 가서  읽기와 쓰기를 배우고 돌아오지만, 다른 백조들은 막상 읽고 쓰질 못하기 때문에 대화가 안되고, 그런 루이스를 위해 아빠 콥은 트럼펫을 훔쳐서 루이스에게 전달합니다. 루이스는 트럼펫 연습을 하여 다른 지역으로 가서 돈을 법니다. 그러던 중 자신의 사랑인 세레나를 만나 가정도 꾸리고, 행복하게 살아간다는 내용입니다.

 사랑스러운 삽화 덕분에 이 책이 한층 더 사랑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또, 뻔한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모든 사건을 잔잔하게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루이스와 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너무나도  사랑스러웠고 개성넘치는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단어는 동물 용어들 위주이고, 반복되는 문구와 단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허무맹랑하지만 아름다운 이야기지만, 사람들의 편견과 자신의 단점을 극복해 나가는 긍정적인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샬롯의 거미줄을 재밌게 읽으셨던 분들, 순수하고 아름다운 동화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으실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